명조: 워더링 웨이브에서 리롤하는 방법과 최고의 캐릭터는 누구인가요!

리세마라하는 방법

리세마라를 진행한는 단 한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리세마라를하려면 많은 이메일을 준비해야 합니다. 초기화 방법이 차단되었으므로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리세마라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새 메일로 게임에 로그인합니다,
  2. 튜토리얼과 초반 스토리를 통해 35~45분 동안 튜닝의 잠금을 해제할 때까지 진행 합니다.
  3. 다음 튜닝을 진행합니다.
  4. 로그아웃하고 새 이메일로 로그인합니다.

이제 리세마라 중에 정확히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롤로그

명조 튜닝 오픈

프롤로그는 명조의 튜토리얼 역할을 하며, 앞서 언급했듯이 튜닝을 잠금 해제하는 부분까지 도달하는 데 약 35~45분이 걸립니다. 메인 퀘스트를 따라가기만 하면 되니 맵을 탐험하고 싶은 유혹에 빠지지 마세요! 이 부분은 나중에 설명할 테니 우선은 메인 경로에만 집중하세요.

프롤로그 단계(스포일러 주의!)
  1. 당신은 어떻게 그곳에 왔는지 모르는 낯선 곳에서 깨어납니다. 곧 양양과 치샤를 만나게 됩니다,
  2. 그들을 쫓아가면 양양이 당신의 팀에 합류할 것입니다,
  3. 바이지를 만나면 크라운리스와 전투를 벌이게 되는데, 이것이 첫 번째 진정한 전투 시험이 될 것입니다,
  4. 크라운리스를 처치하면 진시 투영과 짧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다음 목표는 진주 마을에 도착하는 것입니다. 몬스터를 사냥하고 싶겠지만, 지금은 무시하고 마을에 도착하는 데만 집중하세요,
  5. 진저우에 도착하면 치샤가 팀에 합류합니다! 메인 퀘스트를 계속 진행하여 시청으로 가서 산화를 만나세요. 이곳에서 화수 아카데미를 찾아야 합니다,
  6. 아카데미에서 모르테피와 대화를 나누고 나면 튜토리얼을 완료하고 바이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편으로 받은 사전 등록 보상을 받고 뽑기를 시작하세요!

튜닝(뽑기)

최근 출시 방송에서 사전 등록 보상(회오리 무늬 20개)에 더해 회오리 무늬 10개와 금빛 파도의 무늬 10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회오리 무늬는 속도 향상 배너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기염을 다시 뽑을 수도 있습니다. 단, 회오리 무늬는 05.25 일에 지급되므로 1일차 또는 2일차에는 기염으로 다시 리세마라 할 수 없습니다.

명조 캐릭터 이벤트 튜닝

리세마라 난이도 높음

이 리세마라 방법은 10개의 회오리 무늬와 배너를 잠금 해제하기 전에 찾을 수 있는 아스트레이트를 사용해 캐릭터 이벤트 튜닝에서 기염을 뽑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대부분 1~2회 더 뽑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합니다).

  • 위의 가이드에 따라 튜토리얼을 플레이하여 튜닝 기능을 잠금 해제하세요,
  • 기염 배너를 11~12번 당깁니다,
  • 캐릭터 영구 소집을 30회 당기고 5★ 캐릭터를 추가로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선택 사항).

기염을 획득했다면 축하합니다! 계정을 계속 플레이하고 초보자 뽑기를 진행하고 레귤러 튜닝을 진행해 5★를 추가로 2개(무작위 1개, 선택 1개)를 받으세요.

리세마라 난이도 보통

이 방법은 이벤트 뽑기(픽업)를 무시하고 대신 5★ 캐릭터 3개(하나는 행운의 뽑기에서, 나머지 2개는 보장 배너에서)를 얻는 데 중점을 둡니다.

  • 위의 가이드에 따라 튜토리얼을 플레이하여 튜닝 기능을 잠금 해제하세요,
  • 소환 잠금 해제 후 바로 캐릭터 레귤러 튜닝을 20회(2일차에는 30회) 진행합니다. 5★ 캐릭터 3개로 시작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첫 번째 캐릭터 – 캐릭터 레귤러 튜닝에서 20/30회 뽑기(0.8% 확률)
  • 두 번째 캐릭터 – 초보자 튜닝에서 50회 진행합니다.
  • 세 번째 캐릭터 – 레귤러 튜닝에서 80회 진행합니다.
  • 기염 배너를 11~12번 진행하면 운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음림을 뽑고 싶다면 티켓을 보관하세요.

처음 30회 뽑기 중에 원하는 캐릭터를 얻었다면 축하드립니다! 리세마라가 종료되었으니 게임을 계속 플레이해도 됩니다. 또는 성공하지 못했다면 다시 반복하세요.

무기는 어떤가요?

낮은 희귀도의 무기로도 충분히 잘할 수 있는 반면, 캐릭터는 계정에 더 깊이와 유연성을 부여하므로 무기 소환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특히 나중에 더 어려운 콘텐츠를 공략하려면 여러 팀이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5★ 캐릭터

초보자 튜닝과 레귤러 튜닝에서 뽑을 수 있는 5★ 캐릭터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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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리나
추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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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로
추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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앙코
추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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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심
추천도:★★★
Image 8
능양
추천도:★★

튜닝에 대한 정보:

  • 5★ 캐릭터 뽑기 확률은 현재 0.8%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4★ 캐릭터 뽑기 비율은 현재 8%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제 5명의 캐릭터 중 가장 좋은 캐릭터는 누구일까요? 각 캐릭터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리나 [서포트]

명조 벨리나

베리나

베리나는 출시 버전에서 가장 강력한 지원 캐릭터로, 범용 버프와 치유, 치트 데스 메카닉으로 팀의 사망을 방지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출시되는 대부분의 최종전 팀은 주 돌격수, 하이브리드 캐릭터, 지원 캐릭터로 구성됩니다. 1.0 패치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지원군이 거의 없으며, 사용할 수 있는 지원군도 베리나에 비해 능력이 제한적이거나 플레이하기가 더 불편합니다. 예를 들어 바이지와 베리나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베리나는 팀 전체를 강화하는 큰 버프를 가진 반면, 바이지는 개별 및 조건부 버프가 작고, 베리나는 플레이하기 쉬우며, 필드에 머무는 시간이 짧아 피해 딜러에게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베리나는 출시 당시 최종전에서 모든 최상위 팀 구성에서 슬롯 지원 능력이 가장 뛰어나며, 최종전에서 3개 팀이 필요하기 때문에 조만간 벤치에 앉을 일은 없을 것입니다.

장단점

  • 팀 전체에 강력한 치유와 버프를 제공합니다,
  • 게임 내 최고의 아웃트로 중 하나로, 모든 유닛에게 15%의 방어력 강화 효과를 부여합니다,
  • 무기 선택권을 희생하지 않고도 5P 힐러 세트 보너스를 쉽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현장 시간이 거의 걸리지 않습니다,
  • 간편한 사용,
  • 치트 데스 메카닉.
  • 그녀의 디자인이 모든 사람의 취향에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카카루 [메인딜러]

명조 카카루

카카로는 궁극기 중심의 전기 딜러로, 게임에서 가장 긴 콤보 시퀀스를 실행하여 매우 높은 피해를 입히는 데 중점을 둡니다. 카카로는 팀 내 최고 수준은 아니지만(인린 출시 이후) 가장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지만, 플레이하기 쉬운 캐릭터는 아닙니다. 긴 콤보 시퀀스와 강화된 궁극기 상태에 의존해 대부분의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한두 번의 실수로 로테이션 흐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쳐 잠재력을 대부분 잃을 수 있습니다.

카카로의 궁극기 대미지 창을 최고 수준으로 사용하는 것은 전혀 쉽지 않으며, 보스 기술을 회피하는 동안에는 더더욱 어렵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완벽하게 실행하지 못하면 공격력, 공명 에너지 획득량, 협주곡 에너지의 상당 부분을 잃게 되어 부드러움과 총 피해량이 낮아집니다.

결론적으로 카카로는 콤보 위주의 캐릭터로, 인린과 함께 사용하면 모든 캐릭터 중 가장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지만, 로테이션을 잘못하면 공격력이 떨어집니다. 인린을 효과적으로 조종할 수 있다면 엔드게임의 주요 모드인 역경의 탑에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장단점

  • 완벽하게 플레이했을 때 매우 높은 공격력을 발휘합니다,
  • 매우 활동적인 게임 플레이 – 항상 버튼을 누르거나 콤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단, 일부 사용자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 높은 스킬 상한과 엄청난 보상,
  • 인린과의 시너지 효과는 뛰어나지만, 인린이 방출되기 전에는 여전히 좋은 팀 옵션이 있습니다.
  • 모든 콤보와 스킬 위빙으로 플레이하기 어렵습니다,
  • 오류의 여지가 거의 없기 때문에 지속적인 집중이 필요합니다,
  • 가장 강력한 동작의 긴 애니메이션(스왑 취소 트릭을 사용하여 ‘건너뛸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이를 악용할 수는 없습니다).

앙코 [메인딜러]

명조 앙코

앙코

앙코는 원거리 주 피해 딜러로, 자기 강화 궁극기를 사용하는 동안 근접 공격의 강자로 변신합니다. 앙코는 궁극기 동안 대부분의 피해를 입히며, 궁극기 지속 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강화 능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앙코의 궁극기 메인 콤보는 비교적 간단하고 실행하기 쉬우며, 폭발 시간 사이에 피해가 분산되므로 카카로에 비해 한두 번의 공격을 놓친다고 해서 완전히 망하는 것은 아닙니다.

앙코는 게임 내에서 단일 대상 공격력이 가장 높은 캐릭터 중 하나이지만, 현재 그녀와 짝을 이룰 만한 뛰어난 하이브리드 캐릭터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얀은 모테피, 칼카로는 인린을 보유하고 있지만 앙코에게는 완벽한 시너지 파트너가 없지만, 현재로서는 산화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결론적으로, 앙코는 폭발 시간 동안 뛰어난 피해를 입히고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며 다운 타임에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지만 현재 완벽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팀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녀는 주요 엔드게임 모드인 역경의 탑에서 최고의 선택입니다.

장단점

  • 원거리와 근접이 한 캐릭터에 섞여 있어 유연성이 뛰어나지만 일부에게는 저주가 될 수도 있습니다,
  • 게임 내 단일 대상 폭발 피해 ‘창’ 중 가장 높은 피해량을 자랑합니다,
  • 궁극기를 사용하면 스킬이 새로운 형태로 전환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도 새로 고쳐져 궁극기 직전과 직후에 다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명 에너지가 크게 생성되어 더 많은 스탯을 피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궁극의 버스트 로테이션은 이해하기 쉽습니다.
  • 애완용 양이 있습니다.
  • 현재로서는 칼차로와 지얀의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을 동료(칼차로와 지얀) 수준으로 강화할 수 있는 완벽한 하이브리드 캐릭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궁극기 창에 맞추는 것이 이상적이며 반드시 스왑 취소해야 하는 대규모 돌진 공격으로 로테이션을 마무리합니다(필수이며 모든 플레이어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궁극기가 아닌 상태에서는 일반 공격으로 방어할 수 없어 일부 보스와의 전투가 더 어려워집니다.

감심[하이브리드]

명조 감심

감심은 지원과 피해 딜러의 중간 역할을 하는 근접 하이브리드 캐릭터입니다. 현재 출시된 캐릭터 중 가장 다양한 팀 혜택을 제공하며, 이는 가장 큰 강점이자 약점이기도 합니다. 감심의 가장 큰 특징은 홀로그램을 제외한 오버월드 콘텐츠의 모든 피해에 거의 면역에 가까운 뛰어난 지속력입니다. 또한, 거대한 포르테 게이지를 통해 거대한 광역 공격을 퍼부어 약한 몬스터 무리를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신에게는 한 가지 단점이 있는데, 바로 오버월드에서는 만능 공격수이자 일당백이지만 다른 콘텐츠(시퀀스 0)에서는 고전한다는 점입니다. 감신은 장비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얻기 위해 많은 필드 시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주요 피해 딜러에게는 어색한 팀 동료가 됩니다. 또한 방해에 취약하여 보호막과 에너지를 얻고 광역 피해를 입히는 능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에너지 소모량이 높은 궁극기가 있고, 최종전(역경의 탑)에서 주 피해 딜러로 효과적으로 플레이하기에는 공격력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탐험, 스토리, 파밍에는 이상적인 캐릭터이지만 게임에서 가장 어려운 콘텐츠에서는 잠재력이 제한됩니다.

장단점

  • 로드된 키트 –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 상당한 공격력과 강력한 보호막, 자가 치유 능력을 갖춘 장비 덕분에 오버월드에서 1인 군대로 활약합니다,
  • 몬스터를 모아 큰 광역 피해를 주는 몬스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파밍이 쉬워집니다,
  • 스킬에 면역 회피 메커니즘이 있어 특정 보스 메커니즘을 완전히 무시할 수 있습니다,
  • 간편한 플레이.
  • 만능의 달인이자 만능의 고수,
  • 높은 궁극 비용,
  • 역경의 탑에서 주 필드 피해 딜러로 플레이하기에는 공격력이 부족합니다,
  • 항상 경기장에 머물고 싶어 하는 욕구가 서포트 같은 키트와 충돌합니다,
  • 궁극기와 인트로는 보스나 정예 적을 끌어들일 수 없으므로 최종전에서의 활용도가 더욱 약해집니다,
  • 6초도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어야 하는 긴 애니메이션은 항상 가능하지 않습니다(특히 보스가 플레이어를 붙잡아 바닥에 내려칠 수 있는 ToA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재롤 값입니다:

능양 [메인딜러]

명조 능양

능양

능양은 게임 내에서 가장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 중 하나를 가진 근접 주 공격 딜러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능양은 카카로와 앙코르와 마찬가지로 궁극기 사용 시 대부분의 피해를 입히는데, 이 궁극기는 엄청난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모든 일반 콤보를 강화하는 특수 강화 상태로의 진입을 가속화합니다. 하지만 궁극기 위주의 다른 두 기본 캐릭터와 달리 능양은 궁극기 전체를 공중에서 사용합니다… 네, 능양은 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완전히 새로운 차원에서 적을 공격하고, 회피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경쟁자들에 비해 공격력은 다소 낮지만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을 가진 능양이 메인 딜러로서 매력적이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능양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인 비행이 그 이유입니다. 공중에 떠 있는 동안에는 방향, 방향, 그리고 가장 중요한 회피에 대한 플레이어의 컨트롤이 훨씬 더 제한적입니다. 또한 공중에 떠 있는 동안 보스 및 적의 히트박스에 문제가 발생하여 전체 공격과 콤보를 놓쳐 큰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공격과 방어 모두에 대한 컨트롤이 떨어지면 전투가 더 위험해지고 피해량이 일정하지 않아 다른 캐릭터에 비해 보상을 적게 받거나 똑같이 받으면서 플레이하기 어려운 캐릭터가 됩니다.

장단점

  • 날 수 있습니다!
  •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
  • 궁극 부스트 덕분에 모든 캐릭터 중 기본 S0 장비에서 가장 많은 무료 능력치를 얻습니다,
  • 엉망이 될 수 없는 버튼 매싱 친화적인 플레이 스타일입니다,
  • 글라시오의 동료 캐릭터인 산화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 공중에서 정예가 아닌 적이나 보스 적을 저글링하여 연속으로 콤보를 날리고 움직이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순수 공격력 부문에서 칼차로, 지얀, 앙코르와 같은 다른 딜러에 비해 약간 뒤처집니다,
  • 비행은 일부 플레이어에게 방향 감각을 잃게 할 수 있습니다,
  • 비행 기동성이 어느 정도 제한되어 적의 공격을 피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 일부 보스는 특이한 히트박스를 가지고 있어 공중에 떠 있는 상태에서 공격하기 어렵고, 이로 인해 피해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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