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서바이벌은 다양한 무기와 장신구, 그리고 이들을 조합해 만드는 진화 무기와 아르카나로 구성된 독특한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는 56가지의 무기와 19개의 장신구가 존재하며, 이들을 어떻게 조합하고 사용하는지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와 재미가 크게 달라집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뱀파이어 서바이벌의 무기와 장신구, 그리고 전략적 선택의 중요성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뱀파이어 서바이벌 무기 조합표
2. 무기 조합 방법
무기는 일반 무기와 그에 맞는 장신구를 가지고 있으면 조합할 수 있다. 다만 조건이 있는데 무기는 최대 레벨까지 올려야 하며 장신구는 ‘토로나의 상자’를 제외하면 소지만 하면 된다.
그다음 중간에 나오는 특정 몬스터를 잡으면 보물 상자가 나오는데 이것을 먹어야 조합이 된다. 하지만 모든 보물 상자가 무기를 진화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맵마다 되는 시간이 따로 있다.
보통 10분이 지나면 되는데 유제품 공장이나 마그나 예배당은 10분 전에도 가능하다. 이렇게 맵마다 다르니 경험으로 기억하는 수밖에 없다.
무기 조합 방법 요약
1. 무기 1개 + 특정 장신구 1개 획득.
2. 무기는 최대 레벨까지 업그레이드, 장신구는 소지만 하면 되지만 토로나의 상자는 최대 레벨시 가능
3. 보물 상자 획득[단, 모든 보물 상자가 아니며 보통 10분이 경과해서 나온 상자에서 가능하다.]
3. 일반 무기 해금 방법 및 팁
1) 채찍
해금 : 기본 무기
조합 : 검은 심장과 조합 → 피눈물로 진화
융합 : 피눈물 + 성스러운 바람 → 붉은장미 덩쿨
적용 아르카나 : 절단, 환상의 춤, 고요한 옛 성역, 사악한 계절, 근원, 각성
2) 마법 지팡이
해금 : 기본 무기
조합 : 빈 책 → 신성한 지팡이
적용 아르카나 : 진주의 왈츠, 수정 감옥, 한도초과,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근원, 각성
3) 단검
해금 : 기본 무기
조합 : 팔 보호대 → 천개의 칼날
적용 아르카나 : 푸른 강철의 의지, 절단, 환상의 춤,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고요한 옛 성역, 사악한 계절, 신성한 혈통, 근원, 각성
4) 도끼
해금 : 기본 무기
조합 : 촛대 → 죽음의 나선
적용 아르카나 : 푸른 강철의 의지, 절단,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환상의 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근원, 각성
5) 십자가
해금 : 묵주 습득
조합 : 클로버 → 천상의 검
적용 아르카나 : 신성한 혈통, 진주의 왈츠,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환상의 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근원, 각성
6) 성경
해금 : 기본 무기
조합 : 주문속박기 → 불경한 기도문
적용 아르카나 : 황혼의 진혼곡, 신성한 혈통,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잃어버린 그림, 환상의 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근원, 각성
7) 불의 지팡이
해금 : 불빛이 나오는 오브젝트 20개 파괴
조합 : 시금치 → 헬파이어
적용 아르카나 : 불의 심장, 진주의 왈츠,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환상의 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근원, 각성
8) 마늘
해금 : 치킨 5개 획득
조합 : 붉은 심장 → 영혼 포식자
적용 아르카나 : 블러드 아스트로노미아, 신성한 혈통, 환상의 춤, 공주의 비련, 사악한 계절, 각성
9) 성수
해금 : 기본 무기
조합 : 매혹구 → 정화자
적용 아르카나 : 공주의 비련, 신성한 혈통, 잃어버린 그림, 환상의 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근원, 각성
10) 룬트레이서
해금 : 파스콸리나 5분 생존
조합 : 갑옷 → 절멸
적용 아르카나 : 황혼의 진혼곡, 수정 감옥, 한도초과,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잃어버린 그림, 환상의 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근원, 각성
11) 번개 반지
해금 : 적 5000마리 처치
조합 : 복제 반지 → 번개 고리
적용 아르카나 : 황혼의 진혼곡, 공주의 비련, 신성한 혈통, 환상의 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근원, 각성
12) 오망성
해금 : 아무 캐릭터로 20분 생존
조합 : 왕관 → 매혹의 달
적용 아르카나 :블러드 아스트로노미아,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13) 하얀 비둘기, 검은 비둘기
해금 : 하얀 비둘기 → 아무 캐릭터 10분 생존, 검은 비둘기 → 하얀 비둘기 레벨 7 달성
조합 : 하얀 비둘기 + 검은 비둘기 → 파괴자
적용 아르카나 : 쌍둥이 자리, 황혼의 진혼곡, 잃어버린 그림, 환상의 춤,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근원, 각성
14) 피에라 데 투펠로, 에잇 더 스패로우
해금 : 피에라 데 투펠로 → 푸냘로 10분 생존 / 에잇 더 스패로우 → 푸냘라 15분 생존
조합 : 피에라 데 투펠로 + 에잇 더 스패로우 + 티라미수 → 피에라지
적용 아르카나 : 쌍둥이 자리, 푸른 강철의 의지, 수정 감옥, 한도 초과, 불의 심장,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환상의 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근원
15) 마녀의 고양이
해금 : 지오반나 15분 생존
조합 : 돌가면 → 흉포한 굶주림
적용 아르카나 : 쌍둥이 자리,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환상의 춤, 잃어버린 그림,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근원, 각성, 황금 디스코, 광기의 그루브
16) 마나의 노래
해금 : 포페아 15분 생존
조합 : 미치광이의 두개골 → 마력의 결정체
적용 아르카나 : 블러드 아스트로노미아, 잃어버린 그림, 환상의 춤,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각성
17) 검은 드릴
해금 : 콘체타 15분 생존
조합 : 날개 → 발키리 터너
적용 아르카나 : 황혼의 진혼곡,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잃어버린 그림, 환상의 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근원, 각성
18) 시곗바늘
해금 : 회중 시계 습득
조합 : 금반지 + 은반지 → 무한 회랑
적용 아르카나 : 블러드 아스트로노미아, 한도초과, 신성한 혈통, 잃어버린 그림,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각성
19) 월계수
해금 : 기본 무기
조합 : 좌 메탈리오 + 우 메탈리오 → 진홍의 망토
적용 아르카나 : 블러드 아스트로노미아, 잃어버린 그림,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20) 성스러운 바람
해금 : 지아순타 15분 생존
조합 : 피눈물 → 붉은장미 덩쿨
적용 아르카나 : 절단,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환상의 춤, 잃어버린 그림,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근원, 각성
21) 뼈
해금 | 모르타치오 1회 플레이 |
조합 | 없음 |
적용 아르카나 | 혼의 진혼곡,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잃어버린 그림, 환상의 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각성 |
팁 | 뼈는 지속시간과 투사체 속도에 엄청나게 영향을 받는 무기이다. 초반에는 허약한 공격력과 느려빠진 속도, 좁은 범위 등 적을 잡기 어려울 정도로 안좋다. 하지만 후반까지 잘 키웠다면 뼈가 사방을 돌아다니며 적을 공격하며 유저에게 적이 도달하지 못하게 하는데 이 모습이 마치 뼈 쉴드처럼 보인다. 특히 보스처럼 적이 강할수록 진가를 발휘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뼈가 벽이나 적에게 튕기는 것을 생각하면 적이 강해서 유저에게 다가올수록 뼈는 더 빠르게 튕기기 때문에 폭딜을 넣는 것이 가능해진다. 그래서 보스를 갈아버리는 것도 가능하다. 즉 뼈는 구석에서 존버해서 벽과 튕기면서 적을 잡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하지만 이 뼈는 모르타치오의 전용 무기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레벨업 선택지에서는 거~~의 나오지 않는다. 그래도 암상인에게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자. |
22) 체리폭탄
해금 | 야타 카발로 1회 플레이 |
조합 | 없음 |
적용 아르카나 | 근원, 환상의 춤,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잃어버린 그림,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각성 |
팁 | 뼈와 유사한 공격 패턴인 무기라서 구석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적에게 튕기며 딜을 넣지만 뼈와는 달리 터지기 때문에 광역 딜을 넣을 수 있어서 초반에 상당히 좋다. 폭발 확률은 행운에 영향이 있어서 행운 효과를 보는 고양이와 같은 무기와 같이 사용하면 좋은 무기이다. 또한 투사체 수와 범위가 다른 능력치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복제 반지와 촛대를 꼭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폭발 딜이 중요하기 때문에 지속시간 증가는 그리 좋은 선택이 아니다. 그렇다보니 황금알을 많이 먹였다면 지속시간이 많이 늘어나서 폭발딜을 거의 넣을 수 없어서 오히려 더 약해지는 느낌이다. 레벨업 선택지에서 거의 나오지 않으며 상인에게 구매가 가능하며 사탕 상자가 나와도 선택할 수 있다. |
23) 광산수레
해금 | 비앙카 람바로 1회 플레이 |
조합 | 없음 |
적용 아르카나 | 공주의 비련, 진주의 왈츠, 푸른 강철의 의지, 근원,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환상의 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선항 혈통, 각성 |
팁 |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생각보다는 좋은 무기이다. 공격력도 높고 캐릭터도 잘 보호하는 편이다. 특히 공주의 비련 아르카나를 사용하여 이동을 계속 하면 공격 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하게 된다. 처음에는 약한 듯 보이나 공격 범위와 투사체가 늘어나면 엄청난 숫자의 수레가 나타나며 화면을 뒤덮을 정도이다. 다만 레벨업 선택지로 거의 나오지 않아서 암상인을 통해 구매하거나 비앙카 캐릭터로 플레이 하는 방법 밖에 없다. 뭐 그렇다고 굳이 구매까지 하면서 플레이 할 정도는 아니다. 제 성능을 발휘하려면 공격 범위가 꽤나 커져야 하기 때문이라 초보 유저들은 사용할 필요 없다. |
24) 천상의 꽃
해금 | 오솔레미오 1회 플레이 |
조합 | 없음 |
적용 아르카나 | 황혼의 진혼곡, 근원, 치유의 사라반드,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잃어버린 그림, 환상의 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각성 |
팁 | 이동 할 때마다 쿨타임이 줄어들고 꽃의 범위가 커지는 무기이다. 그러나 가만히 있을 때에는 공격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이동 속도가 빠른 캐릭터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즉 이동 속도가 무기의 쿨타임, 범위, 투사체 속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날개 장신구를 먹는 것을 추천하며 지속 시간을 늘리면 적을 무제한으로 공격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것도 좋다. 또 8레벨에는 적을 죽이면 체력 회복도 되기 때문에 체력 회복 용도로도 탁월한 편이다. 심지어는 녹색 사신의 딜을 버티는 것도 가능하다. 하지만 다른 무기와 비교하면 딜량이 매우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주 무기로는 사용하지 않는 편이다. 그리고 레벨업 선택지에 거의 나오지 않아서 오솔레미오의 전용 무기로 봐도 무방하다. 대신 암상인에게 구매를 해서 플레이 할 수는 있다. 황금알을 많이 먹이거나 한계 돌파를 많이 할 경우에는 꽃이 무수히 많이 나와 이동을 하지 않아도 꽃이 자체적으로 캐릭터를 감싸주기 때문에 뼈 쉴드와 마찬가지로 꽃 쉴드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다. |
25) 라로바
해금 | 암브로조 1회 플레이 |
조합 | 없음 |
적용 아르카나 | 근원, 잃어버린 그림,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환상의 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각성 |
팁 | 모든 공격 능력치가 적용되는 무기가 특징으로 다량의 가구들이 위에서 아래로 떨어진다. 처음에는 왜 사용하는 지 모를 무기이지만 황금알이나 한계 돌파의 효율이 매우 뛰어난 편이라 후반에는 맵 전체를 뒤덮기 때문에 상하 좌우 모두 커버가 가능하다. 레벨업 선택지에서 거의 나타나지 않아서 암브로조의 전용 무기라고 보면 되며 상인에게 구매가 가능하고 사탕 상자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
26) 위대한 기념제
해금 | 에우다이모니아 보스 처치 후 불꽃놀이 업적 달성 |
조합 | 없음 |
적용 아르카나 | 황금 디스코[광원→ 골드] 불의 심장[광원→ 폭발], 한도초과[광원→회중시계] ,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각성, 잃어버린 그림, 환상의 춤, 신성한 혈통,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근원, 치유의 사라반드 |
팁 | 광원은 화로, 촛대 등을 의미하는 오브젝트로 부수면 골드나 회중 시계 같은 아이템이 나온다. 그런데 이 무기를 사용하면 끊임없이 광원을 소환하기 때문에 여러 아이템을 쉽게 먹을 수 있다. 특히 골드 파밍 때 진가를 발휘하는데 골드 피버를 걱정 할 필요 없이 돈 주머니가 계속 수급된다. 하지만 뼈의 대지가 아니라면 회중 시계 같은 것들이 나와서 레벨링에 오히려 차질이 생기니 뼈의 대지가 아니라면 이 무기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치명타가 발동하고 모든 공격 능력치를 받기 때문에 후반에 갈수록 진가를 발휘하며 행운이 높을수록 광원 생성 확률과 치명타 발동 확률이 높아진다. |
27) 팔찌, 이중 팔찌, 삼중 팔찌
해금 | 교론툰 1회 플레이 / 갈로 또는 디바노 30분 생존 |
조합 | 팔찌 6레벨 → 이중 팔찌 6레벨→ 삼중 팔찌 |
적용 아르카나 |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환상의 춤, 잃어버린 그림,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근원, 각성, 수정 감옥, 한도초과, 황혼의 진혼곡, 불의 심장 |
팁 | 특이하게도 진화를 할수록 적용받을 수 있는 아르카나가 추가되는데 팔찌는 수정 감옥, 이중 팔찌는 황혼의 진혼곡, 삼중 팔찌는 불의 심장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전방위를 커버하기 힘들기 때문에 단독으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다. |
28) 사탕상자
해금 | 빅 트라우저 1회 플레이 / 모든 진화법 발견 |
조합 | 없음 |
팁 | 일반 무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낮은 확률로 레벨업 선택지 또는 보물 상자에서 등장할 수 있다. 행운 수치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황금알을 많이 먹인 캐릭이라면 보물 상자 1개만 먹어도 등장한다. 또한 재미있는 것이 무기 6개를 채우거나 무기 슬롯을 막아놔도 보물 상자로 사탕상자가 등장하기 때문에 추가로 1개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어서 총 7개의 무기까지 가능하게 된다. |
29) 승리의 검
해금 | 시그마로 한 게임내에서 10만 킬 |
조합 | 토로나의 상자 |
적용 아르카나 | 신성한 혈통, 절단, 환상의 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근원, 각성 |
팁 | 12레벨까지 레벨업 하는 무기이며 8레벨부터 치명타와 콤보가 생겨서 진화 무기 못지 않게 강해진다. 게다가 진화를 하더라도 숨겨진 패시브로 남겨져 있기 때문에 진화 무기인 주요한 해결책과 더불어 강력한 딜링을 보여준다. 또한 공격 불가 판정을 받는 녹색 사신과 파란 사신을 공격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일반 무기 중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최상급의 공격력과 준수한 범위와 공격 속도를 보여준다. |
30) 잘못된 주문의 불꽃
해금 | 아바타 인페르나스 1회 플레이 |
조합 | 토로나의 상자 |
적용 아르카나 | 환상의 춤, 잃어버린 그림,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신성한 혈통,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근원, 각성 |
팁 | 단검과 마찬가지로 전방으로만 발사하는 무기라서 보스들을 처치할 때만 유용한데 단검보다 더 좁은 범위라서 그리 유용하지는 않다. 단독으로만 사용할거라면 거의 체리 폭탄 급으로 쓰레기 무기라고 생각된다. |
31) 유리판당고
해금 | 화이트 아웃에서 습득 |
조합 | 날개 5레벨 |
적용 아르카나 | 한도 초과, 광기의 그루브, 절단, 환상의 춤 |
팁 | 회중 시계를 먹으면 강력해지기 때문에 회중 시계 드랍률이 늘어나는 한도초과와 가장 잘 어울린다. 또한 이동시 전방 공격이 강력해지니 보스를 잡을 때는 카이팅을 잘하면 좋다. |
4. DLC 무기
1) 은색 바람
해금 | 미앙 15분 생존 |
조합 | 붉은 심장 레벨 5 |
적용 아르카나 | 황혼의 진혼곡, 각성, 혼돈의 가득한 어두운 밤, 치유의 사라반드, 신성한 혈통, 근원, 사악한 계절, 잃어버린 그림, 환상의 춤, 고요한 옛 성역 |
팁 | 적을 처치했을 경우 5% 확률로 체력이 소량 회복된다. 이 확률은 행운에 영향을 미치며 행운이 높을수록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체력 회복량은 대미지가 증가할수록 높아지며 100이 최대이다. 만약 치유의 사라반드를 적용하면 2배가 되어 200이 최대치가 된다. 성경과 비슷한 메커니즘으로 근접한 적을 잘 처리하지 못한다. 그래서 뚫리기 시작하면 한없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1무기 플레이 시 큰 단점이다. 게다가 뚫고온 적이 캐릭터보다 이동속도가 빠르다면 거의 죽는다고 보면 된다. |
2) 사계절
해금 | 멘야 문스펠 15분 생존 |
조합 | 촛대 5레벨 + 시금치 5레벨 |
적용 아르카나 | 각성, 신성한 혈통, 근원, 고요한 옛성역, 잃어버린 그림 |
팁 | 대각선 4 방향에 폭발을 일으킨다. 범위가 낮다면 근접한 적들을 처치하기 어렵기 때문에 진화를 해야하고 아니면 다른 무기로 보조를 하는 것이 좋다. 특이한 점은 무기 특성상 지속시간과 투사체 수는 의미 없을 것 같지만 대미지를 올려준다. 물론 시금치를 먹어도 대미지를 올려주는 것은 똑같다. |
3) 밤소환
해금 | 슈토로 15분 생존 |
조합 | 복제 반지 2레벨 |
적용 아르카나 | 각성, 신성한 혈통, 근원, 잃어버린 그림, 환상의 춤, 고요한 옛 성역 |
팁 | 투사체가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기 때문에 아래를 커버해줄 무기를 채용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레벨업 자체가 초반부터 어렵지 않은 편이라 후반만 가도 한계돌파로 전 범위를 커버하는 것이 가능하다. 무난한 무기로 엄청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편이다. |
4) 신기루 로브
해금 | 바비 온나로 15분 생존 |
조합 | 매혹구 5레벨 |
적용 아르카나 | 한도 초과, 환상의 춤, 잃어버린 그림,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근원, 각성 |
팁 | 캐릭터가 있는 곳에 분신을 남기며 이 분신에 닿으면 대미지와 함께 얼게 된다. 적을 얼리기 때문에 얼린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한도 초과와 잘 어울리는 편이며 한도 초과를 적용하면 100% 확률로 폭발한다. 지속시간만 된다면 최대 50개의 분신을 남길 수 있고 행운이 증가하면 폭발 확률이 증가한다. |
5)밀레 볼레 블루
해금 | 가베트 오니 해금 |
조합 | 주문속박기 5레벨 |
적용 아르카나 | 환상의 춤, 잃어버린 그림, 고요한 옛 성역, 근원, 각성, 사악한 계절 |
팁 | 모르타치오의 뼈처럼 희귀도가 1이라 사실상 다른 캐릭터로는 레벨업 선택지에 거의 나오지 않는다. 하지만 암상인에게 골드로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밀레 볼레 블루는 가까운 적에게 물방울을 날려 대미지를 주며 그 자리에 남아있다. 기본 공격력이 워낙 낮고 범위도 좁아서 사용하기 어려운 편이다. 그래서 최대한 빠르게 부루 불레로 진화하는 것이 관건이다. 진화 무기 성능도 기본 대미지가 낮은 편이지만 범위가 넓어지면 훨씬 편하고 안정적이다. |
6) 108 보체
해금 | 맥코이 오니로 15분 생존 |
조합 | 없음 |
적용 아르카나 | 환상의 춤,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각성 |
팁 | 멘야와 강력한 멘야의 히든 무기로 사용되고 맥코이 오니의 기본 무기인 108 보체는 마늘과 비슷한 무기이다. 염주가 돌아다니면서 근처의 적에게 피해를 주지만 사실상 마늘과 이펙트만 다를 뿐이다. 다른 점은 행운과 저주를 올리면 108 보체의 대미지가 올라간다는 점이라서 후반에 약한 마늘과는 차원이 다른 유용함을 보여준다. 그래서 사악한 계절 아르카나와 가장 잘 맞아서 저주가 2배로 뛰면 108보체의 딜량도 그만큼 올라가기 때문에 저주를 적극적으로 많이 올려도 부담이 없어진다. |
7) 밤의 검
해금 | 문스펠 산에서 밤의 검 발견하기 |
조합 | 돌가면 5레벨 |
적용 아르카나 |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환상의 춤, 치유의 사라반드, 사악한 계절, 고요한 옛 성역, 신성한 혈통, 근원, 각성 |
팁 | 가장 가까운 적에게 딜을 넣는 것이 승리의 검과 비슷한 구조이다. 승리의 검과는 다른점은 일정 확률로 적을 처치하면 체력을 회복하고 대신에 무기를 사용하면 체력이 깎이는 구조이다. 그래서 약하고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에는 체력 걱정이 덜하지만 강한 적을 만나서 잘 못잡는 경우에는 오히려 피가 깎이다가 자멸해버릴 수 있다. 그래서 상당히 쓰기가 어렵고 피 회복을 해주는 장신구 또는 아르카나가 필요한 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