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
스테이지 덱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위한 덱 구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초반에 근거리 캐릭터 또는 원거리 캐릭터 중 한 방향을 선택해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덱의 조합이 더 효과적이게 됩니다.
- 두 유형의 영웅을 섞으면 안되는 이유:
덱 구성은 보통 탱커, 버퍼/디버퍼, 딜러로 구성됩니다. 버퍼는 대부분 유니크 등급의 영웅들 중에서 특정 버프를 제공하며, 유니크 등급의 영웅들이 모두 포진합니다. 이 버프가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덱을 근거리 3명과 원거리 3명으로 나누고, 한 방향으로 덱을 구성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400 스테이지 이전
- 4인 이하: 기존 보유한 영웅으로 진행합니다.
- 5인 파티 기준: (1탱커 / 1버퍼 / 3딜러) 또는 (1탱커 / 1버퍼 / 2딜러 / 1힐러)
- 6인 파티 기준: (1탱커 / 1버퍼 / 4딜러) 또는 (1탱커 / 1버퍼 / 3딜러 / 1힐러)
- 7인 파티 기준: (1탱커 / 1버퍼 / 5딜러) 또는 (1탱커 / 1버퍼 / 4딜러 / 1힐러)
- 8인 파티 기준: (1탱커 / 2버퍼 / 5딜러) 또는 (1탱커 / 2버퍼 / 4딜러 / 1힐러)
- 9인 파티 기준: (1탱커 / 3버퍼 / 5딜러) 또는 (1탱커 / 2버퍼 / 4딜러 / 1힐러)
- 개인적인 견해로는 힐러없이 포션으로 버티면서 딜러를 더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라 생각하지만, 힐러를 한 명 정도는 추가로 사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힐러로 카론을 추천합니다.)
401 ~ 800 스테이지
- 기존 구성: 1탱커 / 3버퍼 (3버퍼 + 세라) / 5~6딜러
주의점: 521스테이지부터는 잠재력 컨텐츠가 열립니다. 이 시점부터는 0성 레전드가 1성 유니크보다 성능이 떨어지므로 각 영웅의 등급과 승급 단계를 고려하여 덱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재력 컨텐츠는 1성 이상의 영웅만 진행 가능합니다.)
레전드 4성 이상 > 유니크 5성 > 레전드 13성 > 유니크 14성 > 레전드 0성 > 유니크 0성
801 스테이지 이후
이 단계에서는 보스의 회피율이 크게 상승하는 구간입니다. 따라서 각 유형별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켜주는 클로에/노호의 치명타 공격이 매우 중요해집니다. 기존의 3버퍼 구성에서 클로에/노호의 치명타 확률을 늘리기 위해 레이첼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레이첼을 사용할 경우 공격력 버퍼인 아일린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호/아일린/레이첼) 또는 (클로에/아일린/레이첼)
- 레이첼이 1성이 아닌 경우 치명타 확률 잠재를 주지 못하므로 레이첼의 치명타 확률을 늘리기 위해 세라를 추가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영향력
- 가이드 퀘스트에 영향력이 있을 경우: 가이드 퀘스트에 따라 진행합니다.
- 가이드 퀘스트에 영향력이 없을 경우: 공격력을 먼저 레벨업하고, 공격력을 모두 찍었을 경우 남은 포인트를 방어력과 생명력에 투자합니다.
방치 (온라인 vs. 오프라인)
- 골드 획득량:
- 최고 스테이지에서 1분당 몬스터의 평균 처치 수가 약 45마리 이상일 경우: 온라인 우세
- 최고 스테이지에서 1분당 몬스터의 평균 처치 수가 약 45마리 이하일 경우: 오프라인 우세
- 경험치 획득량:
- 최고 스테이지 – 400 ~ 800에서 1분당 몬스터의 평균 처치 수가 45마리 이상일 경우: 온라인 우세
- 최고 스테이지 – 400 ~ 800에서 1분당 몬스터의 평균 처치 수가 45마리 이하일 경우: 오프라인 우세
- 몬스터 정수 획득량:
- 대체적인 상황에서 무조건 온라인 우세
요약: 골드는 오프라인, 경험치는 온라인, 몬스터 정수는 온라인이 우세합니다.
영웅 레벨링
초기 레벨링
영웅 레벨업은 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초기에는 다음과 같은 레벨링 순서를 추천합니다:
- 주력 덱 딜러 30레벨
- 주력 덱 탱커 20레벨
- 주력 덱 버퍼 20레벨
- 도감작 10레벨
이런 레벨링 방식을 따르면 초반 게임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중반 및 후반 레벨링
주력 덱 딜러가 40레벨 이상이 되면 딜러 이외의 영웅도 딜러와 유사한 레벨로 맞추어야 합니다. 그리고 도감작 20레벨까지 올린 다음, 주력 덱의 모든 영웅을 50레벨로 올리면 됩니다.
펫 레벨링
펫 레벨링 역시 중요한 부분입니다. 공격 스텟(공격력, 치명타 확률, 명중)을 균형 있게 5~10레벨 단위로 레벨업하면 됩니다.
영웅 도감작
스테이지 올클리어 이전
도감작을 진행할 때 공격 스텟(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명중)을 우선 고려합니다.
결투장 진행 이후
결투장에서 신경쓸 상황부터 전체 스텟의 도감작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펙업 컨텐츠
특성
특성을 레벨링할 때는 먼저 공격 특성을 모두 찍는 것을 추천하며 이후 방어 특성을 찍으면 됩니다.
유물
유물을 관리할 때 다음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 유물 소환: 보유한 유물 조각을 사용하여 현재 등급에 맞는 유물을 소환합니다.
- 유물 레벨업: 동일한 유물을 소모하여 유물을 성공 확률에 맞게 레벨업합니다.
- 유물 분해: 100레벨에 도달한 유물 중, 추가로 보유한 동일한 유물이 있을 경우 분해하여 유물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수 연구
정수 연구는 특정 몬스터를 잡아 나오는 몬스터 정수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연구를 진행하면 정해진 스텟이 증가하며, 각 지역에서 정해진 레전드 영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정수 연구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하며, 스테이지 2000 이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재력
521 스테이지에서 시작되는 잠재력 컨텐츠는 영웅에게 추가 옵션을 부여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잠재력은 등급과 동일 등급 내에서도 하, 중, 상 옵션으로 구분됩니다.
추천 잠재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딜러
- 스테이지: 치명타 피해 > 치명타 확률
- 던전: 치명타 피해 > 공격력 / 치명타 확률
- 결투장: 치명타 확률 / 공격력 > 치명타 피해
탱커
- 스테이지: 치명타 확률
- 던전: 방어력 / 생명력
- 결투장: 방어력 / 생명력 / 회피 (특성 방 맥스 추천)
버퍼, 디버퍼
- 치명타 확률 / 명중
루비는 어디에 사용하나요?
- 영웅 소환 레벨 6까지 모두 투자 추천.
- 이후에는 본인 덱에 맞는 픽업 캐릭터에 투자 (무과금: 픽업 0~1성, 과금: 픽업 5성)
스테이지가 막혀요
- 음식을 섭취하거나, 추가로 방치하여 게임 내 재화를 모아 진행을 추천.
카니발 이벤트 뭐뽑아요?
- 2주간 게임을 꾸준히 진행할 경우 모든 보상을 획득 가능.
- 엘리스 > 클로에 > 아라곤 > 챈슬러 > 룩 > 미라쥬 > 금화/경험치 > 남는 재화 물약 순으로 획득 추천.
영혼석 맘대로 써도 되나요?
- 영혼석은 초기화에 사용되고 수급처가 제한되므로 신중한 사용을 권장.
서버 어디서 보나요?
- 게임 좌측 상단 메뉴(4개 사각형) -> 설정(톱니바퀴) -> 계정 -> 서버 정보에서 확인.
쿠폰 있나요?
- 현재 지마켓과 콜라보 이벤트 진행 중이나 한정 수량 존재.
리세마라 하나요?
- 5레벨까지 도달하는데 많은 시간 소요되므로 비추천.
펫 언제 뽑나요?
- 과금: 가이드를 따르면 펫뽑기 패키지 제공.
- 무과금: 스테이지 진행에 맞춰 픽업이 유리할 때 유니크 올 명함 추천.
원거리 vs. 근거리 장단점
원거리 영웅:
- 공격력이 높고, 방어력 및 생명력 낮음.
- 개인 버프 비율이 높아 생존성 스킬 우세.
- 공격력 증가량 높음.
근거리 영웅:
-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균형.
- 생존 스킬 및 방어력 감소 효과 보유.
- 공격력 증가량 낮음.
원거리는 던전에서 효율적, 결투장에서는 근거리 효율 높음. 선택은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
길드 있나요?
- 현재는 없으나 추후 추가될 수 있음.
컨텐츠 언제 나와요?
- 정식 출시 2주 후에 추가 예정.
온라인 vs. 오프라인 경험치 효율
- 스테이지별 분당 몬스터 처치 수를 계산해 가장 효율적인 스테이지에서 온라인 플레이 추천.
- 초반에는 오프라인으로 골드를 빠르게 획득하는 것이 좋음.
- 스테이지 올클 이후에는 온라인이 효율적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