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와일즈에서는 약 33%의 확률로 상처를 더 빨리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효과와 작동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플레이어 기술이 적용된 방어구 목록을 확인하세요.

쇄인자격 스킬 효과

레벨별 스킬 효과

상처를 입히기 쉬워지며, 공격으로 대미지를 축적하면 추가로 무속성 대미지가 발생한다.

Lv1105/100상처를 입히기 약간 쉬워지며 추가로 무속성 대미지가 발생한다
Lv2110/120상처를 입히기 조금 쉬워지며 추가로 발생하는 무속성 대미지가 약간 상승한다
Lv3115/140상처를 입히기 더 쉬워지며 추가로 발생하는 무속성 대미지가 조금 상승한다
Lv4120/170상처를 입히기 많이 쉬워지며 추가로 발생하는 무속성 대미지가 상승한다
Lv5130/200상처를 입히기 매우 쉬워지며 추가로 발생하는 무속성 대미지가 크게 상승한다

쇄인자격은 스킬이 활성화될 때마다 몬스터에게 상처를 입히는 데 필요한 공격력의 양이 줄어듭니다. 또한, 충분한 피해를 입히면 플레이어가 몬스터에게 속성이 아닌 피해를 연격하여 상처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상처 생성의 강도와 연격의 피해량은 모두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약 33%의 확률로 발동합니다.

레벨공격력 횟수쇄인자격 활성화활성화 비율
11876936.90%
21795329.61%
31696236.69%
41695331.36%
51565434.62%
합계86029133.84%

쇄인자격의 계산된 활성화 시간은 33.84%이며, 반올림하면 33% 또는 3번의 공격마다 한 번씩 활성화됩니다. 이는 쇄인자격 5레벨 동안 수련장에 있는 대상 더미를 총 860회 공격하고, 스킬이 총 291회 발동한 후 계산한 결과입니다. 스킬의 발동 확률은 모든 레벨에서 일정하므로(스킬 설명에 따라 레벨에 따라 스킬의 위력만 증가), 위에 나열된 스탯을 합산하여 오차 없이 스킬의 총 발동 확률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쇄인자격 레벨이 높을수록 상처 회복 속도가 빨라집니다.

레벨공격력 총합
(24 상처)
상처 적중률 감소율
01920%
11872.60%
21794.28%
316911.98%
416911.98%
515618.75%

이번 테스트는 수련장에 있는 더미를 호프소드Ⅰ의 베기 공격으로 녹색 예리도 상태에서 총 24개의 상처가 생길 때까지 연속적으로 공격했다. 이 과정은 0에서 5까지의 모든 쇄인자격 레벨에 대해 반복되었으며, 0 레벨의 공격력 횟수는 컨트롤로 처리되었습니다. 쇄인자격 레벨이 없는 경우, 24개의 상처를 생성하는 데 총 192회의 공격, 즉 한 상처당 8회의 공격이 필요했습니다.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쇄인자격 레벨이 높을수록 상처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타격 수가 감소하며, 5레벨의 경우 상처 24개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총 타격 수가 36개로 줄어들어 상처당 약 1.5번의 공격력 감소가 발생합니다. 유일한 단점은 여전히 쇄인자격의 발동 확률 33%가 적용되어 스킬 이 안정적이지 않다는 점입니다.

플레이어 추가 피해량 수정

레벨당 쇄인자격 대미지
레벨 1140 피해
레벨 2160 피해
레벨 3190 피해
레벨 4230 피해
레벨 5280 데미지

훈련용 더미에서 기술을 테스트했을 때, 1레벨 쇄인자격의 공격력은 140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주지만, 무기 종류와 무기 공격력에 관계없이 피해량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쇄인자격은 좋은가요?

다른 공격 기술보다 권장하지 않음

쇄인자격은 공격 부스트, 약점 특효처럼 곧바로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다른 공격 기술을 희생해서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손검, 검과 방패, 차지액스처럼 상처를 빠르게 입힐 수 있는 무기들도 있습니다.

호쇄인룡 방어구도 디시메이터 스킬이 있어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쇄인자격이 있는 장비

쇄인자격 방어구

호쇄인룡헬름Lv1수호룡 알슈베르도의 머리 방어구. 시야는 좁지만, 다양한 감각이 머릿속에 들어온다…
호쇄인룡메일Lv1수호룡 알슈베르도의 몸통 방어구. 신비한 힘이 일렁이듯 피어오른다.
호쇄인룡암Lv1수호룡 알슈베르도의 팔 방어구. 다가오는 자를 무차별로 공격하고 싶은 충동이 솟는다.
호쇄인룡헬름αLv1수호룡 알슈베르도의 머리 방어구. 시야는 좁지만, 다양한 감각이 머릿속에 들어온다…
호쇄인룡메일αLv2수호룡 알슈베르도의 몸통 방어구. 신비한 힘이 일렁이듯 피어오른다.
호쇄인룡코일αLv2수호룡 알슈베르도의 허리 방어구. 쇠사슬이 계속 맥동하며 사냥감을 찾아 희미하게 꿈틀댄다.
호쇄인룡헬름βLv1수호룡 알슈베르도의 머리 방어구. 시야는 좁지만, 다양한 감각이 머릿속에 들어온다…
호쇄인룡메일βLv1수호룡 알슈베르도의 몸통 방어구. 신비한 힘이 일렁이듯 피어오른다.
호쇄인룡코일βLv2수호룡 알슈베르도의 허리 방어구. 쇠사슬이 계속 맥동하며 사냥감을 찾아 희미하게 꿈틀댄다.
킹비트앙카αLv1장수호랑나비의 허리 방어구. 이걸 몸에 두른 자는 세계를 달리는 강철 탄환이 된다.
킹비트감바αLv1장수호랑나비의 다리 방어구. 비룡에 밟혀도 금조차 가지 않는 완벽한 장갑이 장점이다.
아티어헬름αLv1미지의 발굴품으로 만든 머리 방어구. 설계를 위해 우수한 장인들이 7일 밤낮으로 토론을 거듭했다고 한다.
아티어메일αLv1미지의 발굴품으로 만든 몸통 방어구. 미지의 금속을 가공하는 건 숙련된 장인에게도 어려웠다.
아티어암αLv1미지의 발굴품으로 만든 팔 방어구. 장인의 꾸준한 수리 작업을 통해 가동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다.
아티어코일αLv1미지의 발굴품으로 만든 허리 방어구. 이 부품이 원래 어떤 역할이었는지는 알 길이 없다.
아티어그리브αLv1미지의 발굴품으로 만든 다리 방어구. 장착한 순간, 비약적으로 각력이 상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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