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블레이드 개발사인 Shift Up은 현재 게임의 PC 판과 속편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한국 종합주가지수 공모 서류에 따르면, 시프트업은 갓 오브 워와 파이널 판타지와 같은 AAA 콘솔 게임의 잠재력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개발사는 이러한 AAA 게임은 고품질 속편 시리즈를 통해 프랜차이즈로 발전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스텔라 블레이드를 PC로 이식하고 속편을 개발할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시프트 업은 스텔라 블레이드에 출시 후 더 많은 업데이트와 DLC가 제공될 것이라고 다시 한 번 언급했습니다.

시프트업은 이번 상장을 통해 확보한 공모 자금 중 1,010억 원을 신작 ‘프로젝트 위치스’에 사용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2025년까지 310억 원에 달하는 개발 비용이 투자될 예정이며 2026년과 2027년에는 각각 340억 원, 360억 원이 쓰일 예정입니다. 2026년부터 개발 비용이 두 배로 확장됩니다.

개발자는 프로젝트 위치스라는 새로운 프로젝트도 진행 중입니다. 2027년 이후에 출시될 예정인 이 게임은 미호요의 겐신 임팩트나 혼카이 스타 레일과 비슷한 ‘차세대 메가 서브컬처’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또한 콘솔, PC, 모바일을 아우르는 멀티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개발 인력은 100~150여 명 수준으로 유지할 예정이며 개발 기간은 4~5년으로 진행됩니다.

증권 신고서 내용

시프트업 증권 신고서 내용

(2) 스텔라 블레이드 IP

(단위 : 억원)
사용처세부내역’24년’25년’26년’27년합계
기존 IP 강화<스텔라 블레이드 IP> IP 확장_DLC, 확장팩, 시리즈화 등150160170180660


당사는 2024년 4월 26일 출시한 콘솔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의 성공적인 IP 고도화를 위하여 IP 확장을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입니다. 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 ‘스텔라 블레이드실'(이하 ‘EVE실’) 인원은 98명입니다. 콘솔 게임의 경우, 모바일 게임과 달리 라이브 서비스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기존 개발인력은 후속작 개발에 투입되게 됩니다. 또한, 게임 내 시스템 오류 및 버그 등에 대응하기 위해 통상 약 5~10명 수준의 패치 인력을 배치하게됩니다. 이에 따라 2024년까지 120여명의 정원을 두고, <스텔라 블레이드> IP 고도화를 위한 개발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2) 신규 IP 개발

(단위 : 억원)
사용처세부내역’24년’25년’26년’27년합계
신규 IP 개발프로젝트 <Project Witches> 등 신작 개발 및 IP 매입1501603403601,010


당사는 지속적인 흥행 게임 출시와 AAA급 게임 개발 역량 확대를 위해 우수 개발인력 유치 등 신규 IP 개발을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입니다. 2027년 글로벌 런칭 예정인 신규 프로젝트 <Project Witches>는 서브컬처 장르의 게임으로, 크로스 플랫폼 탑재 방식을 채택하여 게임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현재 개발 초기 단계임을 감안할 때 2024년부터 우수 개발인력 유치를 진행하며, 개발 단계를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2~3년 주기로 신규 프로젝트 개발을 추가할 계획임에 따라, 각 프로젝트마다 개발 기간 4~5년, 개발인력 약 100~150여명 수준의 정원을 고려하여, 개발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상기 표의 ‘신규 IP’ 개발에 사용될 연간 비용은 개발비(인건비)와 IP 매입대금입니다. 2024년과 2025년도 중에는 신규 프로젝트 개발인원은 약 50~100명에 대한 인건비(50~100억원)과 IP 매입대금(50억원~100억원)이 포함되어 있으며, 2026년도부터는 추가 신규 프로젝트가 착수됨에 따라 전액 인건비에 해당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