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빨존많겜 팬 여러분! 오늘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배운 다양한 정보와 꿀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게임 초반부터 강력한 유닛을 확보하고 전략적으로 플레이해보세요.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1. 산적과 금고를 활용한 초반 전략
첫 번째로, 산적 6렙과 금고를 활용한 초반 전략입니다. 3웹 주마등 시점에 상점 레벨업을 하지 말고 돈을 모두 산적을 뽑는 데 사용하세요. 이렇게 하면 초반에 돈을 빨리 벌어 이자를 받고 경제를 굴릴 수 있습니다. 산적은 게임 초반을 책임져주는 중요한 유닛이며, 머니건이 있으면 아이언냥이로 후반까지도 광역 딜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뽑은 일반 유닛들은 상점 레벨업 후 빌드업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2. 도박 유물 활용과 상점 레벨업 타이밍
두 번째로, 도박 유물이 다 있다면 상점 레벨업을 늦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45웨이브까지 이자를 모으고 업그레이드 후 빌드업을 진행하세요. 영웅이 한 기 뜨면 15웨이브, 전설이 한 기 뜨면 25웨이브까지 갈 수 있습니다. 현 메타에서는 도박으로 고등급 유닛을 수급하기 때문에 저등급 유닛 수급을 위해 상점이 저렙인 것이 유리합니다. 초반 상점 업그레이드 비용이 너무 비싸므로 돈 관리도 중요합니다.
3. 드래곤의 초반 활용법
세 번째로, 드래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겉보기에는 강력해 보이지만, 6렙 드래곤 기준으로 드래곤은 초반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역 딜과 동물 수에 따라 공버프를 받지만, 최종 메인 딜러로 랜슬롯을 기용하기 때문에 공속 가치가 높은 이 게임에서 독수리를 두 마리 사용하는 것은 후반에 손해입니다. 드래곤의 장점은 영웅 2, 일반 1로 조합이 되기 때문에 ‘싸다’는 점입니다. 필드 상황에 따라 아이언냥이 또는 드래곤을 선택하세요.
4. 아이언냥이의 강력한 활용법
네 번째로, 아이언냥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워머신과 산적 2로 조합하는 국밥 캐릭터로, 초반에 뜨면 30라운드까지 든든하게 견인해줍니다. 유물 상태에 따라 아이언냥이 하나만 딜러로 사용해도 50라운드까지 갈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부분은 아이언냥이는 ‘근딜’이라는 점입니다. 레이저 블레이드는 근접해야 딜이 들어가므로, 랜슬과 같은 근딜 위치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필드가 꽉 찼을 때 유닛 정리 방법
다섯 번째로, 필드가 꽉 찼을 때 제일 먼저 파는 것은 ‘희귀’ 유닛입니다. 희귀 유닛은 도박 확률이 60%이고, 유물 효과로도 얻을 수 있어 수급이 가장 잘됩니다. 필드가 재료로 꽉 찼을 때는 희귀 유닛을 팔아서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보스 라운드 보상과 글리치 활용
여섯 번째로, 보스 라운드 보상과 글리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0웨이브마다 나오는 보스를 잡으면 50웨이브까지 처치 후 보상 선택칸이 나옵니다. 이때 필드가 꽉 차 있으면 보상을 못 받으므로 두 자리는 비워두세요. 선택창의 시간이 0초가 끝나는 순간 본인이 선택한 보상을 선택하면 랜덤 보상과 함께 두 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7. 도박, 영웅, 전설 유닛 활용법
마지막으로, 도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도박은 영웅에서 하지만, 전설과 영웅 도박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설 관련 도박 임무가 있고, 유물 효과로 영웅을 노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운영이 말리면 성공을 포기하고 실패 5회까지는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전략과 팁을 활용해 운빨존많겜에서 승리를 거머쥐어 보세요! 게임을 즐기며 더 많은 전략을 발견하고 공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