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케이프 프롬 덕코브(Escape from Duckcove) 생존에 필수적인 ‘토템’ 시스템의 모든 스킬 효과를 레벨 1부터 3까지 총정리했습니다. 어떤 토템을 선택하고 레벨업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이 가이드를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빌드를 찾아보세요.
토템 시스템이란?
안녕하세요, 덕코브 유저 여러분! 덕코브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아이템 파밍과 교전 실력도 중요하지만, 캐릭터의 기본 성능을 끌어올리는 ‘토템’의 역할이 매우 큽니다. 토템은 다양한 패시브 스킬을 제공하며, 레벨이 오를수록 강력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하지만 일부 스킬은 레벨 3이 되면 강력한 이점과 함께 치명적인 단점(패널티)을 동시에 갖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현재 장비 세팅을 고려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토템 효과 정리
스킬 | Lv 1 효과 | Lv 2 효과 | Lv 3 효과 |
---|---|---|---|
헤드샷 | 총기 헤드샷 대미지 +0.1 | 총기 헤드샷 대미지 +0.15 | 총기 헤드샷 대미지 +0.25, 총기 확산 +0.15 |
감지 | 감지 거리 +1.5 | 감지 거리 +2.5 | 감지 거리 +75% |
회복 | 10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천천히 소량의 HP를 회복한다 | 10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천천히 일정량의 HP를 회복한다 | 10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천천히 대량의 HP를 회복한다. 에너지, 수분 소모율 +30% |
공복의 달인 | 에너지, 수분 소모율 -15% | ||
갑옷 | 머리, 신체 방어구 +0.4 | 머리, 신체 방어구 +0.7 | 머리, 신체 방어구 +1.2, 화염 독 전기 공간 대미지 내성 배율 +0.15 |
건강 | 최대 소지 중량 25% | 가방 공간 25% | |
최대 소지 중량 20%.가방 공간 20% | |||
공격 | 총기 대미지 배율 +0.08 | 총기 대미지 배율 +0.15 | 총기 대미지 배율 +0.25, 총기 사거리 계수 -0.15 |
저격 | 시야 거리 +25% | 총기 사거리 계수 +0.25 | 총기 사거리 계수 +0.3, 시야 거리 +30%, 이동 능력 -0.1 |
전기 저항 | 전기 대미지 내성 배율 -12% | 감전 상태 면역 | 감전 면역, 전기 대미지 내성 배율 -8% |
독,화염 | 이하 동문 (전기 저항과 동일 패턴 예상) | 이하 동문 (전기 저항과 동일 패턴 예상) | 이하 동문 (전기 저항과 동일 패턴 예상) |
공간 저항 | 공간 대미지 내성 배율 -12% | 공산 속성 탄환의 파멸 효과에 면역되지만 공간 폭풍은 면역되지 않으며 최대 HP가 감소한다. 최대 HP -15 | 공간 속성 탄환의 파멸 효과에 면역되지만 공간 폭풍은 면역되지 않는다. |
물리 저항 | 출혈을 면역한다 | 물리 대미지 내성 배율 -12% | 출혈 면역 물리 대미지 내성 배율 -8% |
총기 제어 | 반동 제어 +0.3 | 총기 확산 -0.15 | 반동 제어 +15%, 총기 확산 -8% |
열광 | 근접 치명타율 +50% | 근접 치명타율 +120% | 근접 치명타율 +280%, 근접 대미지 배율 -10% |
마라톤 | SP 소모 -20% | SP 소모 -30% | SP 소모 -40% |
SP | SP +20, SP 회복 +20% | (효과 없음) | (효과 없음) |
민첩 | 달리기, 보행 속도 +7% | 달리기, 보행 속도 +10% | 달리기, 보행 속도 +15%, 지속적으로 HP 1씩 닳음 |
닌자 | 달리기 보행 소리 범위 -25% | 달리기 보행 소리 범위 -35% | 달리기 보행 소리 범위 -50% |
HP | 최대 HP +8 | 최대 HP +15 | 최대 HP +25, 이동 능력 -10% |
효율 | 음식 효율 +0.5 | 치유 효율 +0.3 | 음식 효율 +0.3, 치유 효율 +0.2 |
전사 | 근접 대미지 배율 +15% | 근접 대미지 배율 +25% | 근접 대미지 배율 +35%, 근접 치명타 대미지 -15% |
전술 재장전 | 장전 속도 +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