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널 리턴을 처음 시작하면 다양한 요소에 압도될 수 있습니다. 특히 게임 내에서의 루트를 짜는 것은 더욱 어려울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뉴비 여러분을 위해 루트 짜기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함께 루미아섬에서 생존의 기술을 익혀봅시다!

루트를 짜기 전에

루트 직접 짜야할까?

루트를 직접 짜야 할까요? 물론 직접 짤 필요는 없습니다. 상위 랭커들의 루트를 참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남이 만든 루트를 그대로 사용하면, 그 루트가 어떤 의도와 디테일로 만들어졌는지 이해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루트가 나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죠. 따라서 자신만의 루트를 짜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캐릭터 고르기

처음 게임을 시작하는 뉴비라면 성능보다는 외모나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처음부터 성능 픽을 고르기보다, 게임에 정을 붙이고 감을 잡는 것이 더 중요하니까요.

캐릭터 능력 확인하기

선택한 캐릭터의 역할군과 능력치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캐릭터는 크게 근거리 딜러, 원거리 딜러, 탱커로 나뉩니다. 능력치는 공격력, 스킬 증폭, 방어력 및 체력이 있으며, 롤(League of Legends)과 비슷하게 공격력은 AD, 스킬 증폭은 AP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1. 본격적으로 루트 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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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트를 짜기 위해 먼저 캐릭터를 선택하고,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이제 예시로 마이를 선택하여 루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2. 아이템 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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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트는 원하는 아이템을 효율적으로 얻기 위한 경로입니다. 먼저 만들고자 하는 아이템을 정해야 합니다. 특이한 메커니즘을 가진 캐릭터를 제외하면, 같은 역할군끼리는 비슷한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전적 검색 사이트를 참고해 장인들이 선호하는 아이템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루트 생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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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트 자동 생성 기능을 활용하면 손쉽게 루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자동 생성을 클릭하면 몇 가지 루트가 생성됩니다.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3-심화편. 루트 수 줄여보기

루트를 4개에서 3개로 줄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3-1. 적은 장소로 경로 줄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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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류를 고려한 4루트는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시비가 걸리면 생존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은 장소를 들르면서 빠르게 풀템을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3-2. 재료가 많은 장소와 적은 장소 구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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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골목길’은 필요한 아이템이 4개라서 빼기가 어렵습니다. 반면, ‘숲’은 거북이 등껍질 1개만 필요합니다. 이렇게 재료가 적은 장소는 효율적이지 않으므로 루트에서 과감히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3-3. 원격 드론 호출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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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가 적은 지역을 제외한 후, 필요한 재료는 원격 드론 호출로 해결합니다. P 키를 누른 후, 하단 메뉴에서 우클릭하여 드론을 호출하면 됩니다. 다만, 전술 스킬을 2까지 올리면 크레딧이 모자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생성된 루트를 3개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적은 지역을 들르며 아이템을 모아야 위험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료가 적게 필요한 지역은 과감하게 제외하고, 중앙의 재료를 원격 드론 호출칸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인벤토리창 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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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는 인벤토리가 꽉 차서 재료를 못 줍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초록색 또는 파란색 아이템이 많이 나오도록 루트를 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재료를 사용해 인벤토리가 널널해집니다.

5. 루트 검사

루트를 점검하면서 디테일을 살리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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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루트는 1~4의 과정을 거쳐서 만든 루트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난감한 상황에 맞닥뜨리게 됩니다.

병원으로 가는 방법

루트를 만들었지만, 병원으로 이동하는 방법이 막막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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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루프가 없는 지역을 중간에 배치하지 않는다
    • 루프가 없는 지역을 루트 중간에 배치하면 이동에 큰 어려움이 생깁니다. 따라서 루프가 있는 지역들로만 연결되는 루트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2. 루프가 없는 지역에서 루프가 있는 지역으로 이어지도록 배치한다
    • 루프가 없는 지역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면, 그 이후에는 반드시 루프가 있는 지역으로 연결되도록 루트를 배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병원에서 시작해서 루프가 있는 인근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상황은 비교적 나은 편입니다. 병원과 같은 지역은 크기가 작아 인근 루프를 쉽게 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숲, 연못, 모래사장 등 큰 지역을 거쳐야 하는 경우, 루프가 없는 지역을 지나야 한다면 매우 곤란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6. 루트 마무리 장소 고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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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트가 끝나는 장소도 중요합니다. 루프가 있는 곳에서는 팀원과 빠르게 합류할 수 있고, 모닥불이 있는 곳에서는 체력 아이템을 비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템 제작이 끝난 후 팀원이 준비가 덜 되었을 때를 대비해 야생동물의 위치를 파악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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