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에서 진우에게 사용해야 할 최고의 스킬과 룬을 알아보세요
스킬 설정 및 최고의 룬
스킬은 모두 특정 틈새 시장에 속하므로 다양한 그룹과 각 그룹이 제공하는 이점을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킬 룬 희귀도에 따라 추가 시전 횟수, 시간, 버프/디버프 값이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평가에서 수치는 언급하지 않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휴식 집중 기술
분쇄 일격, 다단타, 죽음의 춤은 모두 다양한 방식으로 적에게 파괴 피해를 입히는 기술입니다. 이 중 하나 이상을 항상 장착해 두면 룬과 함께 다양한 조합으로 편리하게 적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어떤 장비를 장착할지는 전투와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모든 원소가 광범위하게 적용되며 일부는 특별한 버프/디버프를 추가하거나 다른 스킬과 상호작용합니다. 일부 보스는 브레이크 게이지가 없으므로 공격력이나 유용성에 더 집중하기 위해 브레이크 스킬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분쇄 타격
분쇄 타격 시리즈는 적을 쓰러뜨리거나 공중으로 띄우는 효과를 주는 업그레이드에 중점을 둡니다.
- 바람은 적을 넉다운시키고, 적중 시 공격력을 강화하며, 스킬을 사용할 때 보호막을 적용합니다,
- 빛이 적을 공중으로 띄워 적에게 빛의 피해를 입혀 30초 동안 공격과 같은 피해를 입힙니다,
- 어둠이 적을 공중에 띄우고 20초 동안 보호막을 부여하며, 보호막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적에게 맞으면 강력한 반격을 가하여 기절시키고 큰 피해를 입힙니다,
- 불은 적을 쓰러뜨리고 충전 바를 증가시키며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0초 감소시킵니다.
멀티스트라이크
멀티 스트라이크 시리즈는 물, 불, 어둠, 빛의 변종으로 강력한 버프를 제공하면서 큰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버전에는 좋은 틈새 시장이 있습니다:
- 물은 분쇄 타격 피해를 증가시키고 스킬이 끝날 때 가벼운 브레이크가 추가되어 파괴력을 높입니다,
- 불은 우두머리와 정예 몬스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어둠은 스킬 사용 중 무적 효과를 추가하고 스킬에 중첩 피해량 버프를 부여하며 단검 던지기의 시전 속도를 초기화합니다,
- 빛은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20초마다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죽음의 춤
죽음의 춤은 브레이크 기술 중 가장 많은 브레이크 피해를 입히며 흥미로운 기술 상호작용을 제공합니다.
- 라이트 버전은 적을 쓰러뜨리고, 치명타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지휘관의 손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커맨더 터치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이 스킬은 가장 강력한 옵션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이 치명타 피해는 스킬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효과가 계속 유지된다는 점도 중요합니다,
- 바람은 최대 3번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적중 시 파워 게이지가 증가합니다,
- 어둠은 적을 공중에 띄워 보스와 적에게 주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불은 원소 약점에 적중하면 넉다운을 일으키고 20%의 피해를 추가합니다.
보스의 약점을 깨야 하는 경우, 특히 처음 시작할 때는 스킬에 관계없이 올바른 원소 파괴를 우선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더 많은 사냥꾼 지원과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전투에 필요한 스킬과 개인 선호도를 조정해야 합니다.
세 가지 기술 중 멀티스트라이크와 죽음의 춤 이 가장 임팩트가 강하며, 가벼운 죽음의 춤은 치명타 피해량 버프와 커맨더 터치 시 초기화 효과로 인해 범용적으로 강력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피해 중심 기술
이러한 기술 중 일부는 유용성과 버프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결국에는 대부분 스토리에 피해를 입힙니다. 이러한 스킬은 적을 빠르게 처치하는 데 집중할 때, 특히 브레이크 게이지에 집중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더블 슬래시
- 보름달 바퀴는 적에게 [공중에 떠 있는 상태]를 부여하고 보스가 아닌 적에게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곱하기는 일정 확률로 스킬 CD를 초기화하고 절단기의 공격력을 10초 동안 증가시킵니다,
- 화염 베기는 원소를 화염으로 바꾸고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치명타 확률 버프를 추가합니다,
- 회오리바람 돌진은 적을 공중에 띄우고 기절시킵니다. 스킬이 적중하면 돌진 충전이 한 번 추가됩니다. 이 스킬은 특히 위치 변경이 많은 적을 상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검 던지기
- 폭발은 스킬에 화염 속성을 추가하고 10초 동안 적을 불태웁니다,
- 전기 충격은 원소를 빛으로 바꾸고 적중할 때마다 공격력에 따라 피해를 주는 디버프를 가합니다,
- 승천은 부러진 대상의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포격은 적을 쓰러뜨리고 쓰러진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버티컬 아트
- 연속적으로 폭발하면 원소가 물로 바뀌며, 적을 쓰러뜨린 후 공중으로 띄워 콤보를 시작합니다. 또한 부러진 대상의 피해량도 증가합니다,
- 십자선은 원소를 빛으로 바꾸고 적을 공중에 띄우며 보스 및 정예 보스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거두기는 원소를 암흑으로 변경하여 적을 쓰러뜨리고 진우에게 보호막을 추가합니다. 적에게 맞기 전에 이 스킬로 반격하여 적을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 강풍은 원소를 바람으로 바꾸고 적을 쓰러뜨려 보스가 아닌 적에게 주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커팅 러쉬
- 전멸은 적을 공중에 띄우고 부서진 적의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효력이 적을 쓰러뜨려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가 증가합니다. 또한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선더는 원소를 암흑으로 바꾸고 적을 공중으로 날려 보내며, 스킬이 적용되는 동안 [무적] 상태를 부여하고 12초 동안 추가 치명타 확률을 부여합니다,
- 에스컬레이트를 사용하면 백어택으로 적을 공격할 때 다음 타격에 100% 확률로 치명타를 가할 수 있습니다.
바이탈 스트라이크
- 소멸은 스킬 사용 후 12초 동안 공격력 증가 효과를 추가합니다,
- 내상은 적을 공중으로 띄우고 12초 동안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추가합니다. 그림자 발걸음이 재사용 대기시간 중일 때 사용하면 적에게 이 중요한 디버프를 더 오래 지속시킬 수 있으므로 매우 강력합니다,
- 연마하면 스킬 사용 시 보스 및 정예 보스의 공격력이 크게 증가합니다,
- 적중 시 스킬의 속성이 물로 바뀌고 12초 동안 보호막이 추가됩니다.
절단
- 차가운 폭풍이 스킬의 속성을 물로 바꾸고 동상(지속 피해)과 2초 동안 빙결 피해를 입힙니다,
- 팬텀이 진우의 체력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스킬 CD를 초기화합니다.
- 타격 시 12초 동안 적의 방어력과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번개를 내리치면 원소가 암흑으로 바뀝니다. 적을 쓰러뜨릴 수 있는 돌진 기술이며, 공격 시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변화도 있습니다.
이 기술 중 가장 주목할 만한 범용 기술은 커팅 러쉬, 바이탈 스트라이크, 뮤틸레이트입니다. 커팅 러쉬는 추가적인 유용성을 제공하며, 바이탈 스트라이크는 강력한 버프/디버프를, 뮤틸레이트는 강력한 범용 디버프와 데미지 능력을 제공합니다.
커맨더 터치
이 스킬은 너무 대단해서 별도의 단락이 있을 정도입니다. 이 기술에는 아무런 요소가 없지만 게임에서 가장 파괴적인 유틸리티 기술 중 하나입니다:
- 블랙홀: 이 버전의 스킬은 모든 적을 한곳으로 모아 보스가 아닌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힙니다. 특히 후반부 스토리 챕터에서 적들이 많은 맵을 빠르게 클리어할 때 유용합니다.
- 피니셔: 적을 쓰러뜨리고 12초 동안 강력한 방어력 감소 효과를 부여합니다.
- 해방: 적을 쓰러뜨리며 최대 2번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중할 때마다 공격력이 12초 동안 증가하고 두 번 중첩할 수 있습니다.
- 흡수: 적을 공중으로 띄운 후 콤보가 끝날 때 적을 쓰러뜨립니다. 적중하면 마나 포인트의 3%를 회복하고 힘 게이지의 3%를 회복하며 최대 3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에 따라 모든 효과가 훌륭하기 때문에 잘못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라이트 버전의 죽음의 춤은 사령관 터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므로 공격력 버프를 빠르게 중첩하고 방어 휴식 시간을 영구적으로 유지하는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QTE 기술
QTE 스킬은 공격을 회피할 때 사용하며, 룬이 없으므로 훨씬 간단합니다. 그림자 발걸음을 사용하면 시간 정지 효과와 엄청난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궁극의 기술
궁극기 기술에는 항상 진실: 절단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
맺음말
매화와 낫/달빛 단검과 같은 공격적인 콤보를 구사할 계획이라면, 추가 브레이크 파워나 시전 시간을 확보하고 치명타 확률/피해량 버프와 함께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무기를 중심으로 스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테미스의 서와 같은 강력한 광역 공격 옵션을 이미 준비했다면, 광역 공격 창 밖에서 무기의 피해를 상쇄할 수 있는 공격 스킬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진행하거나 관문을 플레이할 때는 강력한 그룹 구성 능력과 전반적인 유연성을 고려할 때 사령관의 손길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