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의 대륙을 가로지르는 위험한 여정에도 불구하고 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친근한 캐릭터 중 하g나는 에스키에입니다. 태초부터 존재했다고 전해지는 이 전설적인 신은 특별한 이유, 즉 그의 능력으로 인해 여러분의 가장 중요한 동맹 중 하나가 됩니다.

클레르 옵스퀴르: 원정대 33에서 다양한 능력을 가진 에스키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모든 능력을 잠금 해제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이 가이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에서 에스키에를 찾고 잠금 해제하는 방법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에스키에 컷신

고지사항: 다음 가이드에는 스토리 관련 스포일러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신중하게 읽어주세요.

제스트랄 마을에서 초기 스토리 목표를 완료한 후 1막 후반부에서 전설의 생명체 ‘에스키에’를 처음 만나게 됩니다. 족장(미안하지만 ‘요리사’) 골그라가 마을 동쪽에 있는 에스키에의 둥지로 통하는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그곳으로 향하면 에스키에와의 첫 만남은 의외로 유쾌하고 재미있을 거예요.

골그라가 언급했듯이 에스키에는 수영과 비행 등 파티가 바다를 건너 페인터리스에게 도달하는 데 필요한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활용하기 위해 그는 먼저 그룹에게 잃어버린 돌 중 하나인 플로리를 찾아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는 처음에는 자신의 ‘이웃’ 프랑수아가 돌을 가져갔다고 주장하며, 필요하다면 그룹에게 강제로 돌을 되찾아와 달라고 간청합니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에스키에의 둥지 마임

게임의 비밀 마임 보스 중 한 명이 프랑수아로 가는 길에 있는 에스키에의 둥지에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위 사진 참조). 이를 처치하면 시엘의 바게트 의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프랑수아를 쓰러뜨리면 마지못해 거북이가 플로리로 보이는 것을 건네주며 에스키에에게 돌려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로리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고, 에스키에는 돌파도 절벽에서 실제로 플로리를 잃어버렸다고 밝힙니다. 에스키에의 둥지를 처음 떠나면, 처음에는 지상에서 지상 세계를 여행하는 동안 그를 소환할 수 있는 옵션이 됩니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에스키에 절벽 장애물

우선, 질주/충전 능력을 사용해 푸른 바위로 막힌 지역을 클리어하고 통과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북쪽 돌파도 절벽으로 이어지는 길이 포함됩니다. 에스퀴에게 그룹을 그곳으로 데려가게 한 다음, 해당 지역으로 들어가 플로리를 찾아 나머지 능력을 잠금 해제하세요.

또한, 캠프에서 에스키에를 찾아 재미있는 농담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원한다면 관계 포인트도 얻을 수 있습니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에서 모든 에스키에 능력을 잠금 해제하는 방법

수중 잠수

에스키에는 오버월드의 바위 장애물을 제거하는 기본 능력 외에도, 잃어버린 바위를 하나씩 찾아서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능력이 몇 가지 더 있습니다. 바위를 찾으면 게임에서 해당 능력이 파티에 잠금 해제되었음을 알려주므로, 평소에는 걸어서 갈 수 없는 오버월드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수영 능력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에스키에 수영

1막 마지막에 램라이터 보스를 두 번 쓰러뜨리면 에스키에의 수영 능력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에스키에가 아끼던 바위 플로리를 되찾고, 일련의 컷신 이후에는 오버월드에서 수영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능력과 마찬가지로, 다른 방법으로는 도달할 수 없었던 대륙의 탐험 가능 지역에 도달하거나, 숨겨진 특별한 적 인 부르죵을 찾거나, 특별한 아이템을 거래할 게스트랄 상인을 찾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영은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먼저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능력으로, 화가가 있는 섬을 향해 바다를 건너려면 수영이 필요합니다.

원정대 탈출 능력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원정대 깃발 42

이 능력은 메인 스토리의 옛 뤼미에르 구간을 완료하면 잠금 해제됩니다. 원정대 깃발의 추가 기능으로, 필요할 때 파티가 대륙으로 바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직접 걸어서 지역을 떠나지 않고도 보다 효율적으로 위치를 이동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스토리의 특정 교차점에 있는 일부 원정대 깃발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산호 휴식 능력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산호 휴식

에스키에의 이 능력을 얻으려면 원정대 탈출 능력과 마찬가지로 메인 스토리의 옛 뤼미에르 섹션을 완료해야 합니다. 에스키에는 수영하거나 비행하는 동안 이 능력을 사용하여 오버월드 맵의 숨겨진 지역을 막고 있는 산호 바리케이드를 부술 수 있습니다.

비행 능력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에스키에 비행

에스키에의 비행 능력은 3막 스토리의 일부인 페인트리스를 물리칠 때까지 잠금 해제할 수 없습니다. 완료하면 이제 에스키에를 사용해 오버월드 맵의 어느 곳이든 비행할 수 있으며, 악명 높은 끝없는 탑과 같이 하늘에 떠 있는 인상적인 신규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게임 1막 초반부터 하늘을 떠다니는 무시무시한 적으로는 세르펜파레 옵션 보스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능력을 사용하면 거의 모든 엔드게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그에 맞게 준비해야 합니다.

잠수 능력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잠수

이 특정 능력은 스토리 중심이 아니기 때문에 주의하지 않으면 놓칠 수 있습니다. 에스키에의 잠수 능력을 얻으려면 에스키에와 관계 레벨을 6레벨까지 올려야 하며, 이때 그가 아끼는 바위를 하나 더 찾으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러면 심술궂은 이웃인 프랑소와와 또 한 번 전투가 시작되며(이번에는 1대 1이므로 그에 맞게 준비하세요), 그를 물리치면 잃어버린 바위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바위를 에스키에에게 돌려주면 잠수 능력이 잠금 해제됩니다.

이 능력은 에스키에가 헤엄치는 동안 물속에서 빛과 거품이 있는 지점으로 잠수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티가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크로마 촉매제와 같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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