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요
1986년 타이토에서 출시한 게임으로 대 히트를 친 오락실용 게임이다. 국내에서는 ‘보글보글’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테트리스와 쌍벽을 이루고 있으면 웬만한 오락실에서는 볼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등장하는 버블 드래곤이 거품을 쏴서 괴물들을 거품안에 가둔 뒤 떠뜨리며 진행되는 게임이다. 간단한 플레이 방식과 2명이 같이 할수도 있고 캐릭터 디자인도 귀여워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 다운로드 하기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마메 에뮬레이터의 roms폴더에 압축이 된 체로 넣어 놓는다. 마메를 실행시켜 F5 버튼을 눌러 게임을 로드 하여 실행 한다.
[고전게임] 네오지오 실행 에뮬레이터 5.3 – 오락실 게임을 집에서 즐기는 방법
게임 방법
기본 액션은 점프와 거품발사로 이루어 지고, 게임에 등장한는 아이템을 먹어 능력을 증가 시킨다. 분홍 신발은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노랑 사탕은 연사속도 증가 되며 파랑사탕은 방울 나가는 속도가 증가, 빨강 사탕은 방울 나가는 거리가 증가 된다.
그리고 등장하는 알파텟 E, X, T, E, N,D를 다 모으면 생명이 추가된다.
숨겨진 치트키
치트키는 동전을 추가 하면 나오는 타이틀 화면에서 입력 하면된다.
B = 방울, J = 점프, S = 스타트
파워업 모드 : ← J ← S ← B ← S
치트를 입력하면 하단에 POWER UP 이라고 빨간색 글씨가 나타납니다.
오리지널 모드 : B J B J B J → S
원래는 한번도 죽지 않고 20단계, 30단계, 40단계, 50단계에서 생기는 비밀 눈인데 치트키 입력시 죽음과 상관없이 비밀의 문이 생기게 됩니다.
치트를 입력하면 하단에 ORIGINAL GAME 이라고 하늘색 글씨가 나타납니다.
슈퍼 모드 : S J B ← → J S →
커맨드를 입력하면 왼쪽 상단에 Super 이라고 글씨가 나타납니다.
엔딩
일반 플레이로는 찐엔딩을 볼수 없다. 처음에 혼자서 끝판까지 깨면 2인용으로 하라는 메시지가 뜨고 특정 스테이지 부터 시작하게 된다. 그렇게 2인용으로 클리어 하게 되면 20 스테이지까지 죽지 않고 플레이하면 비밀의 문이 열린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20스테이지까지 죽지않고 플레이해서 비밀의 문으로 들어가게 되면 화면 아래 금색 판에 문자가 있는데 이 문자들은 알파벳 26개에 대응된다. 대응되는 문자들을 풀어 보면 If you want to become the old figure, use the power of your friendship and fight with me (궁금증을 풀고 싶으면 우정의 힘을 써서 나와 싸우자!). 라고 해석이 된다. 이 비밀에 방에서 죽게 되면 102스테이지에서 죽은걸로 랭킹에 뜬다. 이 상태로 동전을 넣고 시작하면 그 비밀 방에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이제 이 암호 해독을 했던 문자를 엔딩에 나오는 문자에 대응하여 풀어 보게 되면 While displaying title, SJBLRJSR 라고 해석이된다. 이 커맨드를 타이틀 화면에서 입력하라는 뜻이다. 이 키는 슈퍼 모드 치트키를 이용해 슈퍼모드를 열면 된다.
이 슈퍼모드 상태에서 2인용 플레이오 클리어 하게 되면 진짜 엔딩을 볼 수 있다. 그 최종 보스의 정체는 바로 부모님이고, 악당의 마법에 걸려 용이 된 주인공이 부모님을 구하는 내용이다. 그래서 최초에 2인용으로 플레이 하게 되면 주인공은 부모님을 자기 손으로 죽이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