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삼국의 인기가 날로 높아져 가고 있는 가운데 초반에는 나오는 영웅들을 조합해서 진행이 가능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나라에 따라 덱이 좁혀지고 있다. 오늘은 각 나라에 따른 추천 덱과 운용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한다.
군나라 추천 덱
군나라의 경우 우길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군나라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 군나라의 경우 특징은 스킬 데미지가 높다는 것이다. 덱의 구성은 우길, 동탁, 원소, 화웅, 공손찬으로 구성을 하여 전체적으로 스킬 대미지가 높은 덱 구성으로 특히 극딜을 넣어 밀어 버리는 덱이다. 특히 동탁의 딜이 정말 엄청나다.
위나라 추천 덱
그랑삼국의 위나라의 경우엔 하후돈, 하후연, 장료, 허저, 장합으로 덱을 구성하게 되며 위 나라 덱의 특징이라고 하면 허저나 장료가 엄청난 딜량을 보여주고 하후돈이 스턴을 넣고 장함이 뒤에서 보조하는 덱이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한명씩 일 점사를 해서 빠르게 처리해 나가는 것이다.
오나라 추천 덱
그랑삼국의 오나라 덱의 특징은 상대의 도트 대미지를 이용해 피를 말려 죽이는 덱이다. 노숙, 태사자, 손권, 손견, 여몽으로 덱을 구성하며 노숙과 태사자가 화공으로 적에게 지속적인 대미지를 주고 전면에서 손권과 손견이 몸빵을 해주면서 딜을 주는 형태로 운용할 수 있다.
촉나라 추천 덱
촉나라는 조운, 위연, 화충, 강유, 장비로 구성하며 황충은 용하는 공격을 하면서 디버프를 줄수 있어 매우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덱이다. 촉나라의 경우 상대방의 분노를 감소시켜 스킬을 사용 할 수 없도록 해주고, 아군의 분노치를 올려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유리한 진행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