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처음 시작하는 메린이를 위한 무과금 추천 직업
2003년 출시되어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국민게임 메이플스토리는 누구나 한 번쯤 들어 봤을 것이다. 이미 서비스를 시작한 지 15년이 지난 게임인 메이플 스토리를 지금 시작하면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과 게임에 과금을 하지 않는 무과금으로 플레이 가능한 직업추천을 하려고 한다. 최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외부로 나가기보단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어 게임으로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지금 키워 보는 것도 추천한다. 또한 빠른 시간 내에 레벨업을 할 수 있는 사냥터도 같이 소개하도록 하겠다.
무과금으로 플레이 할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메이플스토리의 화폐인 메소 걱정 없이 저렴한 아이템을 장창하는 캐릭터를 선별하고 사냥 시 피로도가 가장 적은 캐릭터가 최고의 캐릭터라고 생각한다.
1. 한번 노린 건 노리지 않아! 패스파인더
메이플스토리 무과금 추천 직업은 패스파인더이다. 패스파인던느 출시 때부터 너무 좋은 캐릭터이어서 계속해서 너프를 당하고 있는 직업이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궁수 캐릭터는 항상 너프를 당하는 것 같다. 하지만 너프를 당했지만 현재 까지도 강력한 직업 중 하나다. 궁수 계열로 주요 스탯은 DEX이며 아이템이 다른 직업에 비해 높은 편이긴 하지만 무과금이 플레이해도 어렵지 않은 직업이다.
패스파인더의 장점은 초반부터 사냥 난이도가 낮다는 것이다. 1차 스킬인 카디널 디스차지, 2차 스킬인 카디널 블래스트를 매크로에 등록해서 플레이하면 거의 손대지 않고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다. 메이플스토리의 모든 직업을 통틀어 가장 편한 직업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하지만 다른직업에 비해 코어강화에 많은 투자가 필요한 직업이긴 하다. 전부 좋은 코어들로 구성되어 있어 모든 코어를 다 강화해야 한다.
2. 지켜야 할 주군을 잃어버린 비극의 기사, 아델
아델은 최근 출시된 전사 직업군으로 출시 된지 얼마 안된 캐릭이지만 모든 부분에 있어서 전 직업 상위권임으 분명하다. 이펙트도 화려한 편이고 스킬들 하나하나에 많이 신경쓴것이 느껴지는 캐릭이다.
아델은 모든 전사 직업군들중 유일하게 윗 점프가 있어 기동력이 좋은 편이다. 또한 오더 스킬 때문에 화면 전체를 공격할 수 있는 범위 스킬이 있어 사냥 피로도가 낮은 편이다. 기본 대미지도 좋은 편이고 컨트롤도 쉬워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직업입니다. 다만 신규로 출시된 직업인 만큼 하야 패치가 이루어 질수 있다는 점이 걱정된다.
코어의 경우엔 6개의 코어가 필요한데 디바이드, 오더, 테리토리, 블로섬, 크리에니션, 샤드를 강화 해주면 된다. 처음 시작할땐 디바이드, 오더, 크리에이션 3개 정도 해주면되고 추가로 하나더 하고 싶다면 테리토리까지 4개 강화하면 된다.
3. 견빙된 적에게 선사하는 짜릿한 공격! 아크메이지(썬콜)
무과금으로 플레이할때 좋은 캐릭터는 아크메이지 직업이다. 아크메이지는 처음에 모험가를 선택한다음 2차 전직에서 위자드로 선택해서 플레이 가능한 직업으로 인트가 주요 스탯이다. 인트 계열 아이템이 가장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메소를 조금만 모아도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크메이지는 썬콜과 불독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썬콜의 경우 사냥을 할 때 쓰고, 불도그는 보스를 잡을 때 쓰는 직업이다. 오늘 다뤄볼 직업은 썬콜이며 썬콜은 체인 라이트닝을 주로 사용하고 기동성이 매우 좋다. 메이플스토리는 광랩 사냥터를 찾아서 닦사 플레이를 주로 한다. 이때 기동성에 따라서 사냥 피로도 차이가 엄청 큰 편이다. 썬콜의 경우엔 맵 전체를 공격할 수 있는 넓은 범위의 스킬을 가지고 있어 메이플스토리를 처음 시작한다면 매우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아크메이지 썬콜의 경우엔 코어강화 난이도도 낮은 편인데 처음에는 렙업만 신경쓰고 시작했다가 후반에 코어 강화 난도가 높아진다면 무과금 유저의 경우 좌절할 수밖에 없다. 아크메이지 썬콜의 경우엔 체인 라이트닝, 라이트닝 스피어, 블리자드, 프로즌 오브 정도만 강화해주면 된다.
4. 전장의 아이돌 엔젤릭버스터
메이플스토리 무과금 추천 직업은 엔젤릭버스터(엔버)다. 주요 스탯은 덱스(DEX) 이며 이 직업은 옛날에는 정말 키우기 힘든 캐릭터이었지만 최근에 꾸준한 상향을 받으면서 떡 상중인 직업니다. 현재는 정말 좋아져서 사냥의 피로도도 낮은 편이다.
메이플스토리 엔젤릭버스터도 기동서이 매우 좋은 캐릭터 중 하나인데 그 이유가 매지컬 시프트를 사용한 트리플 점프와 매지컬 리프트 덕분이다. 특히 트리플 점프의 경우 레벨이 오를수록 점프 거리가 증가하기 때문에 성장을 할 때마다 피득백이 좋은 편이다.
엔젤릭버스터의 DEX 해적 장비는 옥션에서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가 처음 육성하기에 안성맞춤이 캐릭터라고 보인다. 스탯 공격력(스공)이 높아질수록 사냥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육성을 하면 할수록 재미를 느끼게 될 것이다. 코어 강화는 프라이멀 로어, 트리니티, 소울 시커, 슈퍼 노바를 해주면 되고 난이도는 매우 낮은 편은 아니지만 충분히 무과금으로 극복 가능한 정도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