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GO에서 발생하고 있는 최신의 버그나 에러, 프리즈, 로그인할 수 없을 때의 대처법에 대해 정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보고되고 있는 버그 정보나 Niantic 공식 Twitter의 최신 발표 등을 알고 싶은 사람은 참고로 해 주세요.
결함이 발생했을 때의 대처법
1: 에러 코드 확인
화면 상단에 에러 코드가 표시되어 있는 경우는, 옆의 번호로 대처 방법을 판단하는 것이 가능. 오류 번호를 확인하고 각 조치를 시도해 봅시다.
2 : 결함이 나오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에러 코드가 표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플레이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전국적으로 로그인을 할 수 없는 문제 등이 발생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는지 확인합시다. 또한, 게임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때도 문제가 원인이 있다.
공식 Twitter 계정을 확인합시다.
결함 등의 정보는 공식 Twitter 계정에서 수시로 발표될 수 있다. 그 때문에, 재빨리 결함의 정보등을 알고 싶은 경우에는, 공식의 Twitter계정 팔로우하는 것이 좋다.
3:위치 정보를 온으로 한다
게임내에서 「GPS의 신호를 찾습니다」라고 표시되고 있는 경우, 주위의 전파 환경이 나쁜 것등이 생각된다. 단말기 설정 화면에서 위치 정보 서비스가 올바르게 켜져 있는지 확인합시다.
Wi-Fi를 켜면 고칠 수 있음
특히 실내의 경우 등 Wi-Fi의 전파에 의해 위치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Wi-Fi에 연결하지 않은 경우에도 한 번 Wi-Fi를 켭니다.
4:전파의 좋은 장소로 이동한다
게임이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 없는 원인으로서, 현재의 통신 환경이 나쁜 것도 생각할 수 있다. 전파의 좋은 장소로 이동하여 단말기를 재기동해 보자.
통신 상태 확인 방법
- 전파가 통과하고 있는지 확인
- 의도하지 않은 Wi-Fi를 선택하지 않았는지 확인
- 다른 앱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5:앱을 재기동한다
화면이 굳어지거나 등으로 게임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게 되어 있는 경우는, 앱의 재기동이 제일 유효한 일이 있다. 일단 포켓몬 GO를 종료하고 다시 포켓몬 GO 앱을 시작해 보자.
주로 화면이 움직이지 않는 장면
- 레이드 종료 후 화면이 움직이지 않음
- 포켓몬 겟 후 화면이 움직이지 않는다
- 체육관 전투가 불가능합니다.
6:앱을 재설치한다
다시 시작해도 오류가 발생하면 앱을 삭제한 다음 다시 설치해 보세요. 재설치 후 등에 로그인할 수 없게 되지 않도록 현재 사용하고 있는 Google 계정 또는 포켓몬 트레이너 클럽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전에 저장해 두자.
7:운영에 문의한다
스스로 문제에 대한 대처를 해도 게임을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 없는 경우는, 한 번 운영에 문의해 보자.
현재 포켓몬 GO에서 발생중인 문제
일부 서비스에 Facebook으로 로그인할 수 없음
버그 내용 | 리얼 이벤트 티켓 사이트나 NianticProfiles에 Facebook으로 로그인할 수 없음 |
최종 갱신일 | 7월 15일(금) |
버그 상황 | Facebook과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공식 Twitter에서 리얼 이벤트 티켓 사이트나 NianticProfiles 등 일부 서비스에 Facebook으로 로그인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 중이라고 발표되었다. 현재 Facebook과 제휴해 문제 해결에 임하고 있다는 것.
참조: 공식 Twitter
언제든지 모험 모드가 자동으로 꺼집니다.
버그 내용 | 최신 업데이트 (0.241)로 업데이트 한 후 언제든지 모험 모드가 자동으로 꺼집니다. |
최종 갱신일 | 6월 30일(목) |
버그 상황 | 향후 릴리스에서 해결 예정 |
비고 | 문제 해결까지 언제든지 모험 모드가 꺼져 있지 않은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공식 트위터에서 최신 업데이트(0.241)로 업데이트 후 언제든지 모험 모드가 자동으로 꺼지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발표됐다. 향후 릴리스에서 해소할 수 있도록 원인은 현재 조사 중이라는 것.
참조: 공식 Twitter
일부 스페셜 리서치가 진행되지 않음
버그 내용 | 일부 특수 리서치의 ‘친구 추가’ 작업이 완료되지 않고 리서치가 진행되지 않음 |
최종 갱신일 | 7월 8일(금) |
버그 상황 | 향후 릴리스 (0.243)로 해결 |
비고 | 작업을 진행하려면 트레이너가 릴리스 (0.243)로 업데이트해야하며 업데이트되지 않으면 작업이 계산되지 않습니다. |
현재 일부 특수 리서치의 ‘친구 추가’ 작업이 완료되지 않고 리서치가 진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 중입니다. 이 문제는 향후 릴리스 (0.243)에서 해결한다는 것.
포켓 뚜껑의 포켓 스톱이 반영되지 않음
버그 내용 | 일부 포켓 뚜껑이 포켓 스톱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
최종 갱신일 | 6월 27일(월) |
버그 상황 | 조사 중 |
비고 | ・사가시:아로라냐스 ・우츠노미야시:볼트로스 의 포켓 뚜껑이 포켓 스톱으로서 반영되어 있지 않다 |
공식 Twitter에서 일부 포켓 뚜껑이 포켓 스톱으로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발표되었다. 원인은 현재 조사 중이라는 것.
참조: 공식 Twitter
언제든지 모험모드 문제가 반복적으로 발생
버그 내용 | iOS 기기를 사용하는 트레이너는 언제든지 모험 모드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면 결함이 발생하여 정확한 거리가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최종 갱신일 | 6월 16일(목) |
버그 상황 | 이번 릴리스에서 완화 |
비고 | 앱을 다시 설치하고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 설정에서 모든 권한을 다시 사용 설정하여 해결할 수 있음 |
현재, iOS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트레이너는 언제라도 모험 모드의 거리가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일이 있는 불편이 발생중이라고. 이 문제는 현재 완화되었다는 것.
현재 GO 배틀 리그에서 발생하는 버그
다른 파티로 바뀝니다.
버그 내용 | 전투 시작시 선택한 파티와 다른 파티로 바뀝니다. |
최종 갱신일 | 7월 11일(월) |
버그 상황 | 수정 중 |
현재 배틀 개시시에 선택한 파티와는 다른 파티로 바뀌어 버리는 문제가 발생. 고장의 수정에 임하고 있다는 것.
참조원: 공식 Twitter
실드 실패
버그 내용 | 실드 버튼을 눌러도 실드가 작동하지 않음 |
최종 갱신일 | 6월 7일(화) |
버그 상황 | 향후 릴리스 (0.243)에서 해결 예정 추가 솔루션을 조사 중 |
실드 버튼을 눌러도 실드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 향후 릴리스(0.243)에서 해결한다는 것. 또한 추가 솔루션을 조사 중입니다.
실드의 표시가 부정확
버그 내용 | 실드 사용에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실드 애니메이션이 계속 흐릅니다. |
최종 갱신일 | 6월 7일(화) |
버그 상황 | 향후 릴리스(0.243)로 해결 예정 |
실드의 사용에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실드의 애니메이션이 계속 흐르는 문제가 발생. 향후 릴리스(0.243)에서 해결한다는 것.
과거에 수정된 버그
소프트 벤 등에 대해
로그인할 수 없는 문제
iPhone 이외의 단말기로 로그인하려고 하면, 「ROOT화가 검수되어 기동할 수 없습니다」라고 하는 화면이 표시되어 로그인할 수 없는 문제가 확인되고 있다.
※root화란, 통상에서는 개변할 수 없는 시스템 파일을, 관리자 권한을 얻는 것으로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로딩이 진행되지 않음
앱이 시작될 때 “LOADING …”화면에서 진행되지 않는 경우 주된 원인으로 통신이 불안정하거나 서버 측 문제의 2 가지가 생각된다.
체육관 전투를 할 수 없다.
짐 배틀에서 시작 시 직후의 ‘GO’ 문자가 표시되고 나서 전투가 시작되지 않는 증상은 페널티를 받고 있거나 게임상의 문제가 생각된다.
페널티를 받고 있는 경우
페널티(소프트 벤)를 받고 있으면, 게임내에서의 액션을 일시적으로 할 수 없게 되어 버린다. 페널티는 1~3시간 정도 지나면 해제된다.
경고문에 대해서
부정행위를 했을 경우에 출현
포켓몬 GO에서는 부정행위를 했을 경우에 검은 경고문(칠판)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다. 경고는 3단계 있어, 3단계째로 계정이 영구 정지가 된다. 또, 공식에 의하면 1단계째에서도 경우에 따라서는 즉시 계정이 영구 정지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경고문이 표시되는 요인
- 복장 및 위치 가장 도구의 사용
- 과거에 부정행위를 한적이 있다.
- 무단 액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