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관심 속에서 CBT가 종료된 후 그동안 저희는 여러분께서 의견을 모아 주신 부분에 대한 소중한 의견에 대한 조정을 진행하였으며, 현재 대부분의 작업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조정된 내용들을 모아 여러분께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집결 경험 개선
CBT 기간 동안 “집결 경험”에 대한 이방인 여러분의 의견이 많이 있었는데요, 여러분들께 더 나은 게임 경험을 드리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1. 기존의 ‘[한정] 집결 픽업을 통해 SSR 영웅 집결 및 획득 시 2회까지 획득한 SSR 영웅이 픽업 이벤트 영웅이 아닐 경우 세 번째로 획득하는 SSR 영웅은 반드시 픽업 이벤트 영웅을 획득합니다.’는 ‘바로 이전에 획득한 SSR 영웅이 픽업 이벤트 영웅이 아닐 경우 이번에 획득하는 SSR 영웅은 반드시 픽업 이벤트 영웅을 획득합니다.’ 로 조정 완료하였습니다.
2. [한정] 집결 픽업을 통해 SSR 영웅 집결 및 획득 시 영웅 집결 픽업 간의 누적 집결 횟수가 공유되게 조정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이방인님께서 기존 A [한정] 집결 픽업에서 획득한 SSR 영웅이 이벤트 영웅이 아닐 시 [한정] 집결 픽업 B에서 집결 시 기존 집결 기록이 유지되어 다음에 획득하는 SSR 영웅은 B 집결 픽업의 이벤트 영웅을 반드시 획득합니다.
3. 집결 화면에 집결 진행 시 천구 화면 슬라이드 화면을 부드럽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적화를 진행하였습니다.
? 장비에 관한 조정
정식 런칭 버전에서 장비 분해에 대한 부분도 다음과 같이 조정 하였습니다.
1. 남자 주인공의 전용 장비 소드 보우가 분해할 수 있게 조정 하였으며, 분해 시 장비 분해 규칙에 따라 강화 재료 반환 및 초기 상태의 장비도 함께 반환됩니다.
? 일부 시스템 최적화
보다 더 쾌적한 게임 경험을 위해 게임 내 일부 시스템도 다음 과 같은 조정이 적용 하였습니다.
1. 메인 스토리 진행 시 일부 레벨 관련 조건이 삭제되어 더 쾌적하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2. 영웅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임무의 탐색 시간은 기존 4시간이 30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3. 용병의 여정 이벤트의 임무 및 보상이 조정 되었으며, 2번째 단계가 추가되어 2단계 임무까지 완료하여 누적 포인트 달성 시 클라리스의 전용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투 화면 최적화
전투 중 일부 지도가 다소 불편이 있다는 피드백 또한 CBT기간 중 많이 접수되었는데요, 전투 진행 중 지도를 더 잘 볼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선 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1. 스테이지 및 전장에 따라 전투 진행 시 근거리 및 원거리 화면을 개선하였으며, 전투 준비 및 전투 진행 시 CBT 버전보다 더 넓은 화면을 한번에 볼 수 있어 아군과 적군의 위치 파악이 용이하게 되었습니다.
2. 설원과 에델바이스 전장에서 이동 범위 및 위험 범위 식별이 용이하도록 개선했습니다. 지도 색과 범위 표시의 비슷한 색상으로 인해 범위 식별에 불편함이 있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3. 물 속성과 번개 속성의 색깔을 더 잘 보이게 조정하였습니다. 더 쉽게 적군의 속성을 식별 하고 상극인 속성의 아군을 출전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전투 전 전장이 너무 커서 출전한 영웅의 위치 식별을 용이하게 하기 전투 준비 시 지도에 영웅이 위치한 방향이 표시됩니다.
? 편의성에 관한 최적화
일부 기능의 편의성 부족에 관한 의견에 대해 다음 내용에 대해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1. ‘도감’ 기능의 개방 시간이 기존 ‘팀 레벨 15 달성 시 해제’ 에서 ‘팀 레벨 5 달성 시 해제’로 조정되었습니다.
2. ‘게임 내 이동이 간편한 내비게이션 시스템’ 이 더 빨리 해제됩니다.
3. 아군 스킬 애니메이션 스킵 기능이 추가됩니다. 해당 가능은 팀 레벨 9 달성 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4. ‘야영지 영웅 설정 기능’의 튜토리얼이 추가 되었습니다.
? 로컬라이징 개선
게임 내용 전달을 위해 게임 내 로컬라이징 요소에 대한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1. 게임 내 캐릭터 더빙이 추가되었습니다.
2. 게임 내 일부 오탈자를 수정하여 일부 내용을 개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