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에 등장하는 비비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비비용의 졸업 추천 스킬약점, 최대 CP, 타입, 입수 방법, 공략 포켓몬도 게재하고 있으므로, 포켓몬고의 공략으로 참고로 하세요.
비비용의 타입과 날씨 부스트
타입 | 날씨 부스트 |
벌레 비행 |
비 강풍 |
비비용의 종족값과 최대CP
종족값은 포켓몬 고유의 숨겨진 개체값, 괄호안의 최대 CP는 40레벨 최대 CP
CP | 46% | 2097(1855) |
HP | 63% | 190 |
공격 | 59% | 176 |
방어 | 34% | 103 |
추천 졸업 스킬
체육관 레이드 |
벌레의저항 / 벌레의야단법석 |
체육관 방어 |
바람일으키기 / 제비 반환 |
비비용의 약점과 내성
데미지 배율 |
타입 |
x2.56 | 바위 |
x1.6 | 불꽃, 전기, 얼음, 비행 |
x0.625 | 벌레 |
x0.39 | 풀, 격투 |
x0.244 | 땅 |
상세 평가
비비용을 얻는 방법
해당 지역의 엽서를 고정
비비욘의 진화 분이 벌레를 얻으려면 친구로부터 엽서를 일정 수 핀 고정해야합니다.
비비욘 컬렉터 메달 화면에서 획득
콧김을 잡으려면 ‘비비욘 컬렉터’ 메달의 상세화면을 확인해야 한다. 필요한 만큼 고정을 하고 있으면 해당 무늬의 서브메달의 개소가 포켓몬과 조우의 아이콘으로 바뀌고 있다.
총 18종류의 무늬가 존재
비비용의 깃털 무늬는 모두 18종류 존재하고 있다. 지역에 따라 무늬가 바뀌기 때문에 먼 지역의 무늬는 귀중. 엽서를 고정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비비욘의 개체값 최대 시 CP
테스크 보상 | 알 / 레이드 | 레이드(날씨) |
795 | 1060 | 1325 |
비비용의 기술
각 항목의 설명은 더보기
DPS | 1초간 주는 것이 가능한 데미지. (타입 일치 1.2배를 반영 후의 수치) 종족치나 레벨에 의한 배율은 적응외. |
DPT | 1턴에 주는 것이 가능한 데미지. (타입 일치 1.2배를 반영 후의 수치) 종족치나 레벨에 의한 배율은 적응외. |
DPE | (게이지 기술의 위력÷ 사용하는데 필요한 에너지) 게이지 기술의 데미지 효율. |
EPtank | 1도 기술을 사용할 때 모이는 게이지 증가량. |
EPS | 게이지 증가량 ÷ 기술의 사용 시간. 게이지의 증가 효율. |
EPT | 게이지 증가량÷기술의 턴수. 턴 당 게이지의 증가 효율. |
발생 시간 |
기술을 사용한 후 상대에게 피해를 줄 때까지의 시간. |
경직 시간 |
기술을 사용한 후 피하는 동작과 다음 기술이 사용 가능해질 때까지의 시간. |
에너지 | 게이지 기술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게이지 양. |
능력 변화 |
기술의 데미지를 주었을 때 발생하는 데미지 이외의 효과 |
노말기술
체육관/레이드
기술 | 위력 (DPS) |
EPtank (EPS) |
경직시간 (발생시간) |
바람일으키기 | 30 (15.00) |
20 (10.00) |
2 (0.9) |
벌레의저항 | 18 (12.00) |
15 (10.00) |
1.5 (1.2) |
배틀
기술 | 위력 (DPT) |
EPtank (EPT) |
경직프레임수 (경직시간) |
바람일으키기 | 19.2 (4.80) |
12 (3.00) |
4 (2.00초) |
벌레의저항 | 10.8 (3.60) |
8 (2.67) |
3 (1.50초) |
스페셜기술
체육관/레이드
기술 | 게이지 | 위력 (DPS) |
경직시간 (발생시간) |
벌레의야단법석 | 108 (29.19) |
3.7 (2) |
|
제비반환 | 66 (27.50) |
2.4 (1.9) |
|
에너지볼 | 90 (23.08) |
3.9 (3) |
|
폭풍 | 132 (48.89) |
2.7 (1.2) |
배틀
기술 | 위력 (DPE) |
에너지 | 능력 변화확률 |
벌레의야단법석 | 108 (1.80) |
60 | 상대:방어 ↓ 30% |
제비반환 | 66 (1.47) |
45 | – |
에너지볼 | 90 (1.64) |
55 | 상대:방어 ↓ 10% |
폭풍 | 132 (2.03) |
6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