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디아블로 4 캠프파이어 채팅 라이브 스트리밍이 종료되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하루 중 시간을 내어 방송을 들을 수 있는 여유가 있는 것은 아니므로 이 글에서 중요한 업데이트와 요약 내용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라이브 채팅에서는 각종 런에대한 던전 너프와 패치와 아이템 버그 시즌1 시작 일정과 저항 및 스탯 변경 사항, 명성, 인벤토리 개선 사항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아이템 버그
드루이드가 자신의 직업에 맞는 고유 아이템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도록 전리품 표가 수정됩니다. 이 문제는 시즌 1 이전에 해결될 예정입니다.
월드 티어 4의 월드 보스 보관함을 열려면 플레이어 레벨이 80이어야 합니다. 이것은 다가오는 패치의 일부로 변경되어 플레이어가 획득한 캐시를 열 수 있습니다.
연결 해제 보호
개발팀은 캐릭터가 무적 상태여야 할 때 또는 로딩 화면에서 캐릭터가 죽는 문제가 있었다는 사실을 인정합니다. 이 문제는 현재 조사 중이며 곧 해결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가 연결을 끊을 때 인벤토리에 탈출의 주문서가 있는 경우, 게임에서 주문서를 소모하고 플레이어를 마을로 안전하게 순간이동시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시즌 2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저항 및 스탯 변경 사항
높은 세계 등급에서 저항력이 조정되는 방식이 변경됩니다. 이 변경은 저항 능력치를 더 바람직하게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이 변경 사항은 시즌 2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개발팀은 저항력이 다른 피해 감소 능력치에 비해 약하다는 점을 인정하고, 저항력이 더 중요하게 느껴지길 원합니다.
인벤토리 관리
시즌 2부터 보석은 재료 탭에 포함됩니다.
디아블로 4 출시 이후로 많은 플레이어들이 보석 가방 칸을 따로 원할 만큼 보석의 가방 칸 차지는 뜨거운 감자와도 같은 논제였으며, 이에 따라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IV의 래더 2 시즌부터 보석이 “제작 재료” 칸에 포함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재료 상한선이 증가합니다.
1 시즌 전에는 현재 9,999개까지만 쌓아놓을 수 있는 제작 재료의 상한선 역시 증가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명성
개발팀은 새로운 시즌에 반복해야 할 명성 시스템을 재평가하고 있습니다.
영원의 왕국에서 발견한 지도의 일부는 시즌 왕국에서도 계속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탐험 가능 지역과 관련된 명성 또한 신규 캐릭터에게 자동으로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마찬가지로, 이전에 발견한 릴리스의 제단은 이후 캐릭터에서도 계속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제단과 관련된 명성 또한 모든 신규 캐릭터가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악몽 던전 강화 효과
악몽 던전에서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악몽 던전 인장은 이제 사용 시 선택한 악몽 던전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는 빠른 이동 아이템으로 작동합니다.
악몽 던전 인장은 마지막 악몽 던전을 완료한 후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시즌 1 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던전 너프
플레이어들이 빠른 레벨을 달성하기 위해 일반 던전을 플레이하는 동안, 개발팀은 플레이어들이 악몽 던전과 같은 의도한 최종 콘텐츠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해당 던전을 지속적으로 하향 조정해 왔습니다.
이러한 던전 하향은 일반 던전의 평등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었지만, 개발자들은 버프가 적용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출시 개요 및 시즌 1
디아블로 4의 누적 플레이 시간이 3억 5천만 시간을 돌파했습니다.
추가 성능 문제 해결을 포함하여 13페이지에 달하는 대규모 클라이언트 패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디아블로 4 플레이어의 대다수는 아직 캠페인을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개발팀은 다음 개발자 업데이트 라이브스트림에서 시즌 1을 다룰 예정이며, 7월 초에 진행될 것이라고 암시했습니다. 시즌 1은 7월 중하순에 출시될 예정입니다!